UPDATED. 2024-04-26 07:3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고성군
[지자체 오늘 뉴스] 고성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2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제1회 고성 송학 축제 개최]

 

- 이천 년 역사를 지켜온 주민을 위한 감사패 전달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6월 25일 고성읍 무학마을 내 무학정거장 카페 일원에서 제1회 고성 송학 축제를 열었다.

푸르른 송학동고분군과 짙은 분홍으로 꾸며진 무학정거장 카페가 어우러진 곳에서 가야고분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기원하고자 열린 이번 축제는 주민참여형 축제사업에 (사)소가야문화보존회에서 공모 신청한 것이 선정돼 무학·송학·기월·신기마을 주민들과 함께 개최했다.

이날 오전 10시, 식전행사와 축하공연(고성통기타 밴드하모니, 아랑고고장구)으로 시작된 축제는 개회식(내빈소개, 개회 인사, 축사, 감사패 수여) 후 △송학 축제 행사체험 및 전통 놀이 △고성재능 시낭송회 버스킹 공연 △고성송학동고분군 둘러보기 등으로 마무리됐다.

축제에는 국회의원, 군수 당선인, 현직 도·군의원과 당선인 도·군의원뿐만 아니라 이천 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국가사적 고성 송학동고분군을 지키고자 힘써 온 4개 마을주민이 참여했으며, 이날 이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주민들은 마을별 부스에서 직접 방문객들에게 마을을 안내하고 우리 농산물을 홍보·판매했다.

또한 각종 체험 부스를 설치해 오목두기, 제기차기, 윷놀이 등 전통 놀이, 포토존에서 즉석 사진찍기, 페이스페인팅, 소가야탁본·12지 그려보기, 월이 얼굴 그리기 등 남녀노소, 어린이, 어른 모두가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6월에 예정됐던 가야고분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가 연기됐지만, 고성 송학 축제를 통해 고성 송학동 고분군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기를 바란다”며 “4개 마을주민이 힘을 합쳐 축제를 개최하는 만큼, 이 축제가 더 번창해 전 군민이 함께 즐기는 큰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 2018년부터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를 7개 지자체(고성, 김해, 함안, 창녕, 합천, 고령, 남원)와 공동의 추진단을 두고 추진하고 있으며, 2020년 9월 10일 문화재청의 세계유산 최종 등재 신청 대상으로 선정돼 2021년 3월 완성도 검사 통과, 9월 세계유산 등재 현장실사, 12월 유네스코 자문기구 검토 등을 완료 후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에 마지막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성군, 쌀 소비 촉진을 위한 특별 할인 행사 실시]
- 쌀맛나는 공룡나라쇼핑몰

고성군(군수 백두현) 공룡나라쇼핑몰에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특별 할인행사 ‘쌀맛나는 공룡나라쇼핑몰’을 진행한다.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7일간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공룡나라쇼핑몰 회원을 포함한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공룡나라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쌀 제품을 최대 21%까지 대폭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공룡나라쇼핑몰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쌀 제품 포함 7만 원 이상 주문고객 선착순 70명을 선정해 공룡나라쇼핑몰 판매상품을 추가 증정한다.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6월 27일부터 공룡나라쇼핑몰(http://edinomall.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및 전화주문은 고객센터(☏080-335-8989(무료))로 하면 된다.

한편 공룡나라쇼핑몰에는 110개 업체 520여 종의 상품이 입점돼 있으며, 2018년부터 5년 연속 '소비자친화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소비자에게 최고의 상품을 제공하고자 상품의 입점 단계부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우수한 제품만을 엄선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