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10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울진군
[지자체 오늘 뉴스] 울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2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제37회 서울국제관광전 참가]
- 울진관광 홍보관 운영으로 방문의 해 적극 홍보
 
울진군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37회 서울국제관광전”에 참가해 2022~2023 울진방문의 해 및 매력적인 울진 관광자원에 대해 널리 알렸다.

“다시 만나는 여행”을 콘셉트로 다양한 주제의 안전관광지 및 관광 트렌드를 소개한 이번 박람회는 40여 국가, 관광관련 400여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국내‧외 홍보관, 주제별 특별관, B2B 관광사업설명회,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이벤트 및 행사가 진행되어 한국관광산업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 관광산업을 활성화하는 장이 되었다.

울진군은 박람회 기간동안 울진관광 홍보관을 운영하며 다양한 이벤트 및 체험행사를 진행하였고 방문의 해 프로모션 및 관광자원에 대해 적극  홍보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국립해양과학관과 공동 홍보를 통한 다양한 해양과학 관련 체험행사를 진행하여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장현용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방문객들에게 힐링 도시 울진의 우수한 관광자원과 2022~2023 울진방문의 해를 적극 홍보했다” 며 “특히 국제관광전에 참가한 해외 관광객들에게 울진군을 알려 위드 코로나시대를 대비한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울진군가족센터, 수학교육지원<학습능력 UP> 오리엔테이션 추진]

 

울진군가족센터는 6월 25일 울진군 평생학습관에서 수학교육프로그램‘학습능력UP’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현대중공업그룹 1%나눔재단 지원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다문화가정 초등학교 3학년~6학년 자녀를 대상으로 자기주도적 학습 분위기 조성 및 수학 기초학습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거리가 멀어 방과 후 교육을 받기 어려운 지역의 학생과 한부모가정, 맞벌이가정 등으로 우선 선정된 1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6월 25일부터 2023년 2월 28일까지 9개월 동안 매주 1회(1회 2시간)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는 수학교육의 목표하는 방향과 전체적인 교육과정, 부모면담, 학생 사전진단평가,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한 부모는“집에서 수학공부를 지도하는 것이 힘들었었는데 센터에서 집으로 방문해 가르쳐준다고 하니 이런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장출 센터장은“우선 기초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프로그램을 지원해준 현대중공업그룹 1%나눔재단에 감사드린다”며“수학교육프로그램‘학습능력UP’을 통해 수학에 흥미를 잃고 어렵게만 느꼈던 학생들이 수학에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울진군, 임대농기계 임대료 감면 추가 연장]
- 12월 31일까지 전기종 임대료 50% 감면


울진군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임대농기계 임대료 감면’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추가 연장한다.

당초 올해 6월 말까지 감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장기화와 영농철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가들의 어려운 현실을 고려해 올해 말까지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혜택을 추가 연장하기로 했다.
 
농기계 임대사업은 농업인들에게 고가의 농기계를 구입하는 부담을 덜어주고, 농작업의 기계화를 촉진해 노동력 및 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농기계를 대여하는 사업이다.

농기계 임대가 필요한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4개소)에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예약하면 되고 기존 감면 대상자와 농기계 운송료는 감면 대상에서 제외된다.

황증호 울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코로나19로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걱정을 덜어드리고자 임대료 감면을 추가 연장하기로 했다”며“올 연말까지 농업기술센터 임대 농기계를 적극 활용해 주시고 앞으로도 농업인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