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40 (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고흥군
[지자체 오늘 뉴스] 고흥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7.0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공영민 고흥군수 취임식 열려]
 

 

민선8기 공영민 고흥군수는 1일 오전 9시 충혼탑 참배 후 고흥팔영체육관에서 김승남 국회의원, 경향각지 향우, 군민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이번 취임식은 고흥의 진정한 주인은 군민임을 강조하는 행사로, 식전 공연과 민선8기에 바라는 군민의 목소리, 민선8기 비전 영상, 취임 선서, 취임사,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군민의 목소리 영상에서는 사회 각 분야의 군민들이 “취임하는 공영민 군수가 고흥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군민들과 소통하고,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군민들이 원하는 일들을 많이 해 줄 것”을 요청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취임사에서 “고흥의 희망찬 미래로 향하는 길에 군민 한사람도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히면서, “힘찬 도약, 희망찬 고흥!”이라는 슬로건을 언제나 가슴깊이 새기고, 모든 군민과 함께 고흥발전의 대 여정을 시작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다함께 잘사는 고흥 ▲10년 후 인구 10만이상의 웅군 진입 ▲고흥관광 1천만명 시대 ▲농수축산물 경쟁력 강화 ▲촘촘한 복지체제 구축 ▲지역정주기반 확충이라는 군정방향과 전략을 제시했다.

고흥군은 민선8기 슬로건을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해 더 힘차게 전진하고 고흥 미래에 새 희망을 불어넣자는 의미로 ‘힘찬 도약, 희망찬 고흥!’으로 정했다.

 

 

 

[제9대 고흥군의회 첫 임시회서 전반기 원구성 완료]

 

- 의장단과 각 상임위원장 선출

제9대 고흥군의회는 1일 제306회 임시회를 열고 의장단과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해 전반기 원구성을 완료했다.

이 자리에서 제9대 고흥군의회 전반기 의장에 더불어민주당 이재학(62세, 다선거구) 의원이, 부의장에는 더불어민주당 김민열(50세, 나선거구)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또한, 의회운영위원장에 전명숙(61세, 비례대표) 의원, 행정자치위원장에 박규대(47세, 라선거구)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조영길(50세, 다선거구)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이날 선출된 이재학 의장은 “제9대 의회 전반기 의장으로서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 2년간 동료 의원들과 함께 군민의 대변인으로서 고흥군민의 행복을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변함없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구성을 마무리한 고흥군의회는 본격적으로 제9대 의회 의정활동을 시작하게 됐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