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0:5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고양시
[지자체 오늘 뉴스] 고양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환 고양시장 “더 많은 유도인재 배출할 수 있도록 힘 쏟을 것”]

 

6일 고양시청 체육관에서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고양특례시장배 계급별 유도대회’가 2년 만에 다시 개최됐다.

고양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고양시 유도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선수를 포함해 500명이 대회에 참가했다.

경기는 개인전으로만 이루어졌으며 남녀 각 8개 체급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축사에서 “실력과 스포츠맨십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좋은 경기가 되기 바란다”며 선수를 격려하고 “유도는 한국 스포츠의 대표적인 효자 종목이다. 고양시도 더 많은 유도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저변 확대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고양특례시 공공시설 대관․예약 편리해졌다]
- ‘경기공유서비스 통합예약시스템’에서 142개 공공시설 이용 가능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의 공공시설 대관 및 이용이 쉽고 편리해졌다. 시는 ‘경기공유서비스 통합예약시스템’에 142개 공공시설을 등록했다고 8일 전했다.

경기공유서비스 통합예약시스템은 경기도가 31개 시·군의 공공시설물 이용 활성화를 위해 구축한 통합플랫폼이다. 시민들은 경기공유서비스에서 공공시설물의 종류 및 정보, 예약방법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예약할 때 시설별 자체 예약시스템으로 자동으로 연계되어 사용도 편리하다.

고양시는 경기공유서비스에 피크닉장 등 대표적인 우리 동네 생활밀착형 공공시설 142개 시설을 등록해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시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정보도 등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공공시설물의 정보를 알 수 없어 이용에 불편을 느꼈던 부분이 경기공유서비스를 통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많은 시민이 편리하게 공공시설을 이용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끝.

 

 

 

[고양 원당도서관, 「동화로 만나는 세계문화」 운영]

 

- 초등학교 2~5학년 대상 다문화 프로그램 온라인 실시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원당도서관이 9월 1일부터 22일까지 어린이 다문화 프로그램인 「동화로 만나는 세계문화」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동화로 만나는 세계문화」는 초등학교 2~5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나라별 동화를 함께 읽고 의식주·기후·문화유적을 학습하고 매 시간 다양한 독후 활동을 진행한다.

△1회차(9월 1일)에는 정열의 문화를 간직한 스페인 및 세계여행가방 만들기 △2회차(9월 8일)에는 향신료 천국 인도 및 세계전통의상 육각퍼즐 만들기 △3회차(9월 15일)에는 황금의 제국 잉카의 나라 페루 및 인디언 집 티피 만들기 활동 △4회차(9월 22일)에는 찬란한 문화를 간직한 이집트 및 지도 만화경 만들기를 진행한다.

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나라별 문화 이해의 폭을 넓히고 세계를 이해하는 관점을 기르기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8월 9일(화)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독서문화→프로그램 신청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당도서관(☎031-8075-9252)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