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0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고성군 의정부시
[오늘의 지자체] 고성군 의정부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목욕장업·숙박업 특별 방역 점검]

 

- 방역수칙 준수 여부 및 지역확산 사전 차단 위해 98개소 점검 및 홍보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8월 1일부터 19일까지 3주간 코로나19의 재유행을 대비해 관내 목욕장업과 숙박업소 98개소를 대상으로 방역수칙 준수 이행 상황 및 위생실태 등을 점검한다.

군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진적으로 증가해 3밀(밀폐·밀집·밀접) 환경에 감염 취약 우려가 있어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공중위생업소(목욕, 숙박업)의 방역수칙 이행을 점검해 집단감염 확산을 예방하고 경각심을 높이고자 이번 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개인 방역수칙을 비롯한 업종별 방역 세부 수칙으로는 숙박업소 △객실 퇴실 후 소독 △객실 내 취식·음주 등 자제 등이 있고, 목욕업소는 △종사자(세신사 포함) 시설 내 마스크 착용 △이용자 탕 안·발한실·샤워실 외 시설 내 마스크 착용 등이 있다.

유정옥 민원봉사과장은 “코로나19 확진자 수의 급증으로 고성군의 확진자 수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고성군의 선제적 점검과 방역수칙 홍보로 지역확산을 사전 차단해 고성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목욕장업소와 숙박업소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고성군은 앞으로도 공중위생업소(목욕, 숙박업)뿐만 아니라 식품접객업소(일반음식점 등)에 대해서도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수칙 위반 사례에는 강력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의정부시, 직무연찬회 통해 기업 유치 박차]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8월 3일 시청 상황실에서 부시장 등 기업 유치 담당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업 유치 담당부서 공무원들이 관련 제도와 업무 여건을 공유하고, 기업 유치 여건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연찬회는 이재율 前 경기도 행정1부지사를 특별강사로 초빙해 토론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재율 前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2003년 경기도 투자진흥관, 2008년 경제투자관리실장으로 투자유치를 직접 담당하기도 했으며, 경제부지사로서 경기도 경제 전반을 관장하기도 한 경제 전문가로 의정부시의 요청으로 이번 연찬회에 강사로 나섰다.

특강은 기업유치를 위한 전략과 기업유치 규제개혁 사례 등의 주제로 열렸으며, 실무진이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강사에게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도 가져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토론에서는 ▲기업 유치를 위한 의정부시 상품화 방안 ▲기업 유치 과정에서의 절차의 투명성 및 객관성 확보 방안 ▲타 시군 우수사례 도입․활용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나왔으며, 시는 향후 기업유치 정책에 해당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은 “기업 유치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고용지표 개선 등 자족도시로 가는 디딤돌과도 같다”며 “우수한 기업들이 의정부시를 찾아올 수 있도록 지역의 강점을 적극 발굴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청량함 가득한 음악도서관으로 떠나는 음악 여행]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음악도서관은 8월 6일 토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의정부문화재단의 마중물 프로젝트에 선정된 알음인경기팀의 올여름 우리 가족은 음악 여행 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음악 전문 공공 플랫폼으로써, 의정부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 음악단체, 신진 음악인의 창작 활성화를 위한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음악 문화 진흥을 도모하고, 소통하고 교류하는 음악 전문 공공 플랫폼으로써 지역 공동체의 역할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연주회로 음악도서관에서 즐기는 마중물 프로젝트의 두 번째 시간이다.

알음인경기팀의 이번 공연은 여름휴가와 방학을 맞은 시민들에게 바로크 시대부터 낭만 시대 작곡가들의 대표곡을 연주하고, 해설자가 해설해주는 13명의 다양한 연주자들의 공연 무대로 펼쳐져 무더운 여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청량함 가득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는 당일 음악도서관 3층 뮤직홀에서 자유롭게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ilib.go.kr)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음악도서관 담당자(031-828-4852)에게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가재울도서관, 지역아동센터 독서연계 프로그램 운영]
- 독서창의★논술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가재울도서관은 하반기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독서 연계 프로그램 초등 저학년을 위한 ‘독서창의★논술’을 진행한다.

이번 독서연계 프로그램은 클나무 지역아동센터, 한아름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한다.

독서창의★논술은 초등 저학년의 창의력과 문해력 향상을 돕는 그림책을 통해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법을 배우는 수업이다. 또한 글쓰기가 어려운 것이 아닌 재미있는 놀이이자 소통의 과정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글쓰기의 즐거움을 학습할 예정이다.

조복현 도서관정책과장은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유익하고도 재미있는 독서 연계 활동이 되기를 바라며, 아이들이 책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하반기 가재울도서관 문화강좌 개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가재울도서관은 8월 23일부터 10월 25일까지 하반기 문화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문화강좌는 정보소외계층, 어르신, 일반성인을 대상으로 총 4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하하호호 보드게임’과 ‘스마트폰&키오스크’이다. 하하호호 보드게임은 어르신들의 소근육 발달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총 10차시로 구성돼 있다. 스마트폰&키오스크는 어르신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문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강좌로 총 8차시로 진행된다.

60세 이상 어르신들 대상의 ‘플라워아트’는 가재울도서관의 특별한 공간인 초록빛 정원에서 진행된다. 총 5차시로 구성된 플라워아트는 다양한 꽃을 이용해 나만의 예술작품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일반 성인과 함께하는 ‘양말목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은 버려지는 양말목을 이용해 새로운 디자인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수업이다. 다양한 활용법을 배우고 버려지는 자원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즐거움과 뿌듯함을 느낄 수 있다.

수강 신청은 8월 11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정보소외계층 강좌인 하하호호 보드게임, 스마트폰&키오스크와 어르신 대상 플라워아트는 선착순으로 전화접수(031-828-8664)신청이 가능하며, 일반 성인 대상 양말목 업사이클링 강좌는 가재울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uilib.go.kr/gajaeul)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재울도서관( 031-828-8664)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