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0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파주시 홍천군
[오늘의 지자체] 파주시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0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8월 28일까지 온‧오프라인 주민의견 설문조사 실시]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내년 재정운용 방향과 예산 배분의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해 8일부터 3주 동안 주민들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지역경제를 회복하고 효율적이고 투명한 재정 운영을 위해 ▲재정운용 방향 ▲지방재정 확충 방안 ▲분야‧부문별 투자 우선순위 ▲재정운영 관련 개선 의견 등 16개 항목에 대해 의견을 묻는다.

설문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시 홈페이지(paju.go.kr)와 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설문지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는 2023년도 예산안 편성 방향과 지방재정계획 수립, 투자사업의 우선순위 결정에 반영할 예정”이라며, “‘시민중심 더 큰 파주’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 탄현도서관, 최진호 조각가의 해치 이야기 운영]


파주시 탄현도서관(관장 이현주)은 오는 10일 지역 예술가 탐방 프로그램 ‘최진호 조각가의 해치 이야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지역 예술가의 작업실을 탐방해 작가의 예술 세계를 이해하고 작품활동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을 진행할 최진호 조각가는 서울시청사 다산홀과 네덜란드 국제사법재판소의 해치 조각상과 전국의 다양한 공공조형물을 제작한 조각가로서 2011년부터 현재까지 파주시 맥금동에서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탐방에서는 자연 속에 자리 잡은 예술가의 작업실에서 어린이들이 여름의 자연을 만끽하며 작가의 작품을 감상함과 동시에 세계 각 도시의 상징 동물과 해치에 얽힌 이야기를 듣고, 직접 해치 그리기와 만들기를 체험할 예정이다.

탄현도서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도서관이 탄현지역의 예술가와 어린이들의 소통을 연결하는 가교역할로 지역 문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는 여름방학 어린이 독서교실 ‘너를 보여줘: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탄현도서관 담당자(☎031-940-8458)에게 문의하면 된다.

 

 

 

 


[홍천한우, 강원축산경진대회 2년연속 농가부문 석권]

홍천한우가 2022년 「제47회 강원축산경진대회」 한우 고급육 품평회 부문에서 우수상(박시덕), 한우 출하성적 평가 농가부문에서 최우수상(최용순)과 우수상(나종식)을 수상하였다.

강원도와 농협강원지역본부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강원엘피씨(원주시소재)에서 개최됐다.

평가 및 심사는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이번 대회 출품축 평가로 결정되는 고급육 품평회와, 1년간 출하한 시·군별 한우 거세우 등급 출현율로 평가하는 출하성적 우수농가 평가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홍천군은 한우 고급육 품평회 부문에서 우수상(박시덕)을 수상하며 홍천한우의 고급육에 대한 우수성을 증명했다.

또한, 작년 출하성적 우수농가 부문에서 최우수상(박시덕)과 우수상(이진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도 최우수상(최용순)과 우수상(나종식)을 수상하여 2년 연속 석권했다.

이번수상은 홍천한우의 꾸준한 출하성적이 유지되고 있는 점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홍천군 한우농가의 개량에 대한 관심과 노고에 따른 결과라고 생각되며 오는 9월 21일에 개최되는 한우 암소 경진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한다”고 밝히는 한편 “더 나아가 홍천축산업협동조합 및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홍천한우가 전국 최고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