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6 06:40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오늘의 지자체]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1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재국 평창군수, 집중호우에 따른 주요사업장 점검]

 

심재국 평창군수는 9일 봉평면 스마트원예단지조성사업장 등 집중호우에 따른 주요사업장을 점검했다.

 

 

 

 

[평창군, 강원특별자치도 대비 본격적인 대응 시작!]

평창군(군수 심재국)은 강원특별자치도 대비 평창군 발전전략 마련을 위해 전담TF팀을 구성·운영하고,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 전문가 컨설팅 등 본격적인 대응을 시작한다.    

우선, 민간전문가를 중심으로하는 TF팀을 구성하여, 평창발전을 위한 규제혁파, 전략사업, 기반시설 조성 등 민선 8기 공약사항과 연계한 핵심 특례를 발굴 할 예정이며, 직원을 대상으로 강원특별자치도 이해와 평창군 대응전략을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개최해 관심도를 높이는 등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권역별 토론회에서 평창군의 강점을 반영한 발전방안을 발표하고, 전문가들과 토론을 거쳐 강원특별차지도 출범에 따른 평창군의 청사진을 제시 할 계획이다. 

평창은 백두대간 등 산림규제, 한강 최상류(평창강)와 연계된 각종 환경규제에 발목이 잡혀 번번이 대규모 프로젝트가 좌절된 아픈 경험이 있다.

이번 기회에 불필요한 규제를 혁파할 수 있는 좋은 계기로 삼고, 평창군 발전의 대전환을 맞이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강원특별자치도 시대를 지금부터 내실있게 잘 준비해,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에 이어 또 한번 평창이 도약하는 기회로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2022년도 하반기 평창군 이장자녀 장학생 선발]

평창군은 관내 이장의 실질적인 처우개선과 자녀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2022년도 하반기 이장자녀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발대상은 선발당시 이장으로 재직 중인 사람의 자녀로서 재학 중인 고등학생 또는 대학생 중에서 선발하며, 접수 마감은 8. 26.(금)까지로, 읍‧면 총무부서 또는 군 행정과로 구비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평창군 이장자녀 장학금은 생활비 장학금으로서, 고등학생에게 학기별 25만원, 대학생에 학기별 100만원을 지급한다.

한편, 군은 장학생에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을 확대하고자 지난해 조례를 개정하여 장학생 선발을 위한 최저 성적기준을 삭제하였다. 신청인원이 선발인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이장경력, 학생의 학업 또는 특기성적, 이전 장학금 수혜여부의 평가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행정과 주민의 가교역할을 하는 이장이 원활하게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