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5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8.1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강화]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취약계층에 대한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청송군보건의료원 방문건강전문인력(6명)은 독거노인 등 건강취약계층이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1:1 가구 방문 및 주 1회 안부전화 등을 실시하여 폭염 취약 계층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또한, 심뇌혈관질환관리사업 및 경로당 한방 사업과 연계하여 더위 적응력이 약한 노인, 만성질환자에게 폭염 대비 건강관리교육을 실시하고 폭염 대응 물품(양우산, 쿨토시, 물티슈 등)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건강관리 교육 내용은 물 자주 마시기, 폭염 시 가까운 경로당 및 그늘진 곳에서 쉬기, 더운 시간대는 휴식하기, 매일 날씨 및 기온 확인하기 등이며, 특히 7월부터는 보건진료소(8개소)와 연계하여 열사병 증상에 즉각 대응이 어려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낮 시간 활동 중 어지러움, 두통, 메스꺼움 증상 시 즉시 그늘로 이동하여 휴식하거나 필요한 경우 119로 연락하여 응급처치를 받도록 폭염 대비 교육을 꾸준히 시행 중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면 무더운 시간대에는 활동량을 줄이거나 외출을 자제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여름철 폭염 대비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여 군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농산물공판장 개장!]

 

 

- 2022년산 사과 경매 시작

청송군(군순 윤경희)은 청송사과유통센터(대표 백남진)가 8월 16일 오후 2시 청송군 농산물공판장을 개장하고 2022년산 사과경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청송군 농산물공판장은 예년에 비해 빠른 추석명절로 전년도에 비해 일주일 이상 앞당겨 개장을 했으며, 이날 공판장 경매물량은 약 1,000상자 정도가 경매에 올라왔다.
 
특히 청송군 농산물공판장은 2019년 11월 개장한 지 3년 만에 출하물량이 3배 이상(1,905톤▸ 7,533톤) 급증하고, 공판장 이용농가는 군 전체 사과농가 4,000여 농가 중 1,000여 농가가 이용하는 등 지역 농가에게 매우 중요한 시설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한편, 청송군은 공판장 경매물량 급증에 따른 시설 처리용량 한계로 내년까지 국비를 확보하여 선별・작업시설, 저온저장고 등 공판장 시설을 대대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해가 갈수록 공판장 출하물량이 늘어나는 만큼 공판장을 이용하는 농가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민·관 협력으로 행복 청송 구현!]

 

- 청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개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8월 16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청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임기(2022. 7. 31.)만료에 따른 신규위촉 및 재위촉으로 140명이 참석하였으며, 위원들은 앞으로 2년(2022. 8. 1. ~ 2024. 7. 31.)동안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하여 봉사를 하게 된다.
 
한편 청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구성되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민·관협력 지원체계 구축,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을계획수립 및 시행, 지역문제인식 및 해결방안모색 등 지역주민 욕구에 맞는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 협력의 구심점이 되어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 도와 주셨으면 한다.”며, “또한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참여하여 군민이 행복한 청송을 만드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