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7 19:30 (금)
 실시간뉴스
조폐공사 기념메달 2종, 정부 우수 디자인 상품(GD)에 선정
조폐공사 기념메달 2종, 정부 우수 디자인 상품(GD)에 선정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8.1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디자인 GD상품 사진

한국조폐공사는 고심도 호랑이 은메달, 천상열차분야지도 메달 2종이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 상품’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2022 흑호의 해 고심도 호랑이 은메달’은 기존 메달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입체감을 통해 포효하는 호랑이의 강렬한 에너지를 표현했다.

조폐공사 고경철 디자이너는 “강렬한 흑호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포효하는 표정에 초점을 두고 디자인을 기획했다” 고 말했다.

‘천상열차분야지도 메달’은 과학의 날을 기념해 제작된 제품으로, 다이아몬드 전문 세공 회사(골든듀)의 손광수 주얼리 세공 명장과 협업으로 제작됐다.

조폐공사 김재민 디자이너는 “문화유산 보존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북두칠성 7개 북극성 1개 등 총 8개의 다이아몬드를 삽입해서 광채와 입체감을 높인 게 어필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반장식 사장은 “기존 출시되던 기념메달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깊이감과 심미적 예술성을 전달하기 위해 디자인에 많은 공을 들인 게 GD 선정으로 이어졌다”며 “기념메달은 압인기술력뿐 아니라 디자인이 중요한 만큼 디자이너들의 창의적인 기획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선정된 제품은 현재 한국조폐공사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추석 명절 이후 ‘2023년 토끼의 해 카드형 골드’, ‘무형문화재 기념메달’, ‘우리 품에 돌아온 문화재 기념메달’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