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40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농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오늘의 농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0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추석 성수품 나주배 소비촉진과 지역농가 일손돕기로 상생협력 실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우측 2번째), 배옥병 수급이사(우측 1번째),나주시 농어업회의소 김덕중 소장(우측 3번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5일 나주시 및 나주시 농어업회의소와 공동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ESG를 통한 지역 상생협력을 위해 ‘기쁨을 배로 나눠요!’ 행사를 개최해 추석 성수품인 나주배를 홍보하고, 지역 배 농가 일손돕기를 진행했다.

광주송정역에서 진행된 나주배 홍보 행사에서는 역 이용고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특산품인 나주배를 무료로 나눠주고, 공사가 지난해부터 주도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를 홍보하며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이번에 홍보한 배는 숙기가 9월 초인 조생 신품종 ‘신화’로, 올해처럼 추석이 이른 해에 선물로 활용하기 좋은 품종을 일반 시민에게 알려 농가 소득향상과 지역경제, 그리고 배 소비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이어 나주시 금천면 소재 배 재배 농가에서 수확 작업을 지원해 추석 명절과 태풍 ‘힌남노’를 코앞에 두고 낙과에 대비하여 한 개라도 더 수확해 농가에 힘을 보탰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나주지역 특산품인 배의 소비를 활성화하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도울 수 있어서 뜻깊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상생협력을 위한 ESG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지역아동에 추석 행복꾸러미 나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춘진(2열 좌측 4번째),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 유혜영 본부장(2열 좌측 5번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춘진(2열 좌측 4번째),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 유혜영 본부장(2열 좌측 5번째)

 

-임직원이 직접 포장한 농축산물 꾸러미 전달로 의미 더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의 영양문제 해결과 로컬푸드 소비 확대를 위해 5일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지역의 가정 50세대에 추석 농산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공사와 아동 구호 비정부기구인 세이브더칠드런(이사장 오준)이 도농상생을 위한 민간기금인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추진하는 협업 활동으로 11월까지 3회에 걸쳐 진행되며, 도시지역 가정에는 농산물을, 농촌지역 가정에는 가공식품 등 공산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회차에 지원한 꾸러미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명절 음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농축산물과 아동 선호에 맞는 어린이용 유기농 식품 등으로 구성했으며, 지역 로컬푸드 매장에서 구매한 농축산식품을 공사 임직원이 직접 포장하여 전달해 그 의미를 더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지역사회 나눔을 통한 지속적인 상생 경영은 물론, 국민 생활과 밀접한 먹거리 분야에서 공사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모든 국민이 안전한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도록 국내 먹거리 물가안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