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6:10 (수)
 실시간뉴스
특화 채용박람회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 개막 ... 청년 인재 500명 채용
특화 채용박람회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 개막 ... 청년 인재 500명 채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9.1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인재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중소·중견기업 특화 채용박람회인 '2022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이 이달 19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18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2022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에서는 월드클래스 기업 등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을 소개하고 청년 인재들을 대상으로 양질의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소·중견기업 54개사와 공공기관 12개사 등 총 66개사가 참여하고, 총 500명 규모의 인력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

19일 열릴 개막식에서는 기술 확보·수출 확대·경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월드클래스 기업 및 기업인, 지원기관 유공자에게 산업부 장관 표창 13점, 중기부 장관 표창 12점을 수여하고 세계적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그간의 노고를 격려할 계획이다.

또 청년의 날과 연계해 기업이 제안한 과제에 대해 청년들이 아이디어를 직접 구상해보는 '월드클래스 혁신 아이디어톤'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오프라인 채용관에서는 기업별 채용부스 운영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우수 기업을 홍보하고, 기업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 1:1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우수 기업 채용 설명회, 이력서 컨설팅 등 청년 구직자 중심의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오프라인 행사와 더불어 19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으로 AI 모의면접, 직무능력 및 인성검사, 자기소개서 무료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22 월드클래스 잡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수성 산업부 산업혁신성장실장은 축사를 통해 "월드클래스 기업은 지난 10여년간 반도체, 자동차, 바이오 등 주력 산업의 핵심 주체로 성장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월드클래스 기업이 우수한 청년 인재를 채용함으로써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청년들도 좋은 일자리를 통해 발전과 성장의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 실장은 "정부도 규제 혁신을 통해 기업이 혁신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하고, 일자리 창출로 연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