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05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영천시
[오늘의 지자체] 영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22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청년응원 슬로건 공모전’ 수상작 12건 선정]

 

지난 7월 6일부터 8월 4일까지 <영천시 청년응원 슬로건 공모전>에서 ‘별같은 청년이여, 빛나는 영천으로’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영천시는 영천시민 대상으로 ‘청년응원 슬로건’ 공모를 진행하여 총 117건이 접수되었고 1·2차 심사를 통해 12건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 노력상 6점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김설희 씨의 ‘별같은 청년이여, 빛나는 영천으로’는 “영천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별빛을 주제로 삼아 밤하늘의 빛나는 별과 같은 청년들이 밝게 빛나는 영천으로 빛을 따라 함께 모이자‘는 의미로 제안했다.

우수상은 ‘설레는 청춘, 지금 우린 영천’과 ‘꿈이 있는 영천! 꿈을 꾸는 청년들!’에 돌아갔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시민회관에서 개최되는 ‘제2회 영천 청년의 날’에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슬로건은 관내 청년 관련 행사 개최 시 홍보 문구 등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당선된 슬로건을 통해 청년들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여 모든 청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천시, 간부 공무원이 들려주는 청렴 라디오]
-솔선수범하는 간부 공무원, 직원과 소통하며 청렴문화 확산

영천시(시장 최기문)은 9월부터 간부 공무원과 직원 간 소통을 강화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내부 방송망을 통해 ‘간부 공무원 청렴라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간부공무원 청렴라디오’는 시장, 부시장을 포함 12명이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공공재정환수법의 청렴 관련 법령과 갑질 문화 개선, 직원 간 소통 강화 등 청렴을 주제로 한 메시지를 육성 녹음하여, 매주 월·수요일 9시·18시에 내부 방송망으로 송출된다.
 
최기문 시장은 “이번 청렴라디오 방송은 간부공무원이 솔선수범 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직원 모두가 청렴을 기본 가치로 삼아 떳떳하고 당당한 공직생활을 이어나길 바란다”는 당부를 전했다.

더불어, 시는 청렴 시책의 일환으로 지난 5일 영천시민회관에서 직원 38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도 향상 교육과 청렴퀴즈왕 선발대회를 실시했다.

또한, 매월 말 공사, 용역, 보조금 지원 민원인에게 청렴 문자를 보내고 있으며, 추석 전 청렴 서한문을 발송하는 등 시민과 소통하며 부정부패 근절 및 내·외부 청렴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