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3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고흥군 신안군
[오늘의 지자체] 고흥군 신안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2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 농산물수출개척단, 체코 플젠에서 210만불 수출협약]

 

- 체코, 폴란드, 독일 등 중부유럽 유통기업과 협약

전남 고흥군이 9월 17일부터 공영민 군수를 단장으로 ‘고흥군 농산물수출개척단’을 구성해 고흥유자 수출을 위해 유럽시장 공략에 나서 유럽 체코의 유통기업과 고흥 농산물 가공품 수출협약을 체결했다.

20일 고흥군에 따르면 ‘고흥군 농산물수출개척단’은 체코의 플젠에서 YUZU㈜와 미화 210만 달러(한화 29억)의 유자, 생강 및 고흥농산물 가공품 등의 수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YUZU㈜는 체코, 폴란드, 독일 등에 식품 유통채널을 가지고 유럽 중부에 유자상품을 전문적으로 공급하는 업체이며, 최근 고흥 유자차, 유자음료, 생강차 등을 유럽시장에 적극 유통하고 있는 기업이다.

YUZU㈜의 마틴 로미츠키 대표는 “공영민 고흥군수께서 직접 체코 플젠까지 방문해 고흥농산물 마케팅에 힘을 보태 주신데 감사를 드리며, 고흥농산물을 체코 국민은 물론 전 유럽인들이 사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수출개척단은 체코의 플젠시(市)에 있는 ㈜크로스카페(Crosscafe)사 본점 매장에서 현지인 1,500여 명에게 고흥유자와 생강음료 무료 시음 판촉행사를 추진해 고흥유자 음료 등을 알리고 현지인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체코의 최대 카페 체인점인 ㈜크로스카페 데이비드 슈탱글러 대표는 “고흥 유자는 매우 독특한 맛과 향을 갖고 있어 유자 음료, 유자 맥주, 유자 커피, 유자 케이크 등 다양한 상품을 만들어 체코 국민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연간 약 70% 성장을 이루고 있다”고 말했다.

공영민 군수는 “이번 성과는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공격적인 유럽시장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체코를 교두보로 유자 등 고흥농산물이 유럽인 모두에게 사랑받는 식품이 되도록 판로개척에 적극 노력하겠다”며, “이번 수출협약으로 세계 최고의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고흥유자 가공업체는 물론 유자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로 지역경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1기 고흥군 여성대학 개강]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1일 고흥문화회관에서 수강생 8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고흥군 여성대학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여성대학은 당초 수강인원을 30명으로 계획하고 모집했으나, 3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100여 명이 신청해 여성들의 배움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반영하고자 수강생을 희망자 전원으로 대폭 확대해 “여(女) 자(子) 가(家) 행복한 고흥”이란 주제로 운영된다.

고흥군 여성대학은 여성의 자기성장 욕구 충족 및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리더십 향상 교육으로, 오는 12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5회 과정으로, 교양, 경제,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강사를 초빙해 마리안느와 마가렛 나눔연수원에서 진행된다.

이날 개강식에서 선양규 부군수는 “제1기 여성대학을 통해 배움의 성취감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유능한 여성지도자로 거듭나 고흥의 변화발전을 앞당기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여성들의 배움에 대한 의지를 반영해 대상을 확대하였으므로 중도에 포기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안군, 2022년 양성평등 주간 기념식 개최]

 

- 기념식 축하공연, 포토존, 업사이클링 캠페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려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전진자)는 지난 19일 오후 2시 자은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신안군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해 당초 9월 6일에서 연기해 진행됐다.

양성평등주간은 여성의 사회참여와 양성평등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양성평등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이번 기념식에는 박우량 신안군수, 김혁성 신안군 의회 의장, 김문수, 최미숙 도의원, 서삼석 국회의원 배우자 정옥금 여사를 비롯해 여성지도자, 여성단체회원,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는‘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을 슬로건으로 ▲축하공연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업사이클링 캠페인 ▲양성평등 실천 다짐 퍼포먼스 ▲어울림마당 등을 진행했다.

전진자 회장은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저출산과 여성경력단절을 생각할 때, 성평등 가치 확산을 전담하는 여성단체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고, 또 확대되어야 한다.”라며 “우리 여성단체는 여성과 남성 모두 상호 존중하고 발전하는 양성평등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여성과 남성이 서로의 특성을 이해하고 장점을 활용해 행복한 동행을 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양성평등문화를 실현하고 모두가 행복한 신안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