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4:0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보성군 연천군
[오늘의 지자체] 보성군 연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2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 위촉 및 실천계획 보고]
-공약이행평가를 통해 객관성과 공정성 향상 기대

보성군은 지난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 위촉 및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부와 2부로 나눠진 행사에서는 1부로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으로 위촉된 25명의 위촉식이 진행되었으며, 2부는 공약이행평가위원으로서의 역할에 대해 청취하고 공약사항에 대해 실천계획을 각 부서장이 평가위원에게 보고한 후 공약 내용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평가단은 앞으로 공약 관련 주민 의견수렴을 통해 소통행정을 구현하고, 군민 신뢰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공약 실천계획 보완·변경사항 심의, 공약사항 추진실적 및 이행실태 평가, 공약 추진 관련 개선사항 건의 등의 일을 하게 된다.

보성군은 공약사항을 최종 확정한 후 이형 현황을 분기별로 공개하고, 공약 이행관리에 대한 객관성과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매년 공약이행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공약은 우리 군이 앞으로 어떻게 행정을 펼쳐나갈지에 대한 비전을 군민과 약속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군민과 함께 완성해 나갈 사업들을 매서운 눈으로 평가하고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보성군의 민선8기 공약사항은 ▲소외 없는 복지·든든한 행정, ▲다 함께 잘사는 농림축산어업, ▲매력 넘치는 문화체육관광, ▲안전한 군민과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 ▲권역별 지역개발로 균형 있는 발전 등 5대 분야 81개 과제이며,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반영해 공약을 보완·수정한 후 9월 내로 최종 확정된 공약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보성군, 지역주민 대상 마음치유 프로그램 운영]
 
보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과 답답함을 호소하는 지역주민을 위해 마음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암산자연휴양림(전남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에서 사전 홍보를 통해 모집된 지역주민 40명을 대상으로 9월 중 총 4회(20일, 22일, 27일, 29일)에 나누어 진행한다. 정신건강 선별검사 및 상담, 기초건강검진을 비롯하여 원예치료, 제암산 숲 체험, 녹차 족욕, 정신건강 증진 교육 등 다양한 내용의 심리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조재길 보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마음치유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지역주민분들께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고,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성군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853-5500)로 연락하면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보성군, 제13회 보성읍민의 날 행사 대성황]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철우 보성군수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철우 보성군수

 

보성읍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큰 잔치, 제13회 보성읍민의 날 행사가 지난 23일 보성공설운동장에서 1,500여 명의 읍민과 향우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보성읍민회(회장 김재균)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의 색소폰 공연을 시작으로 푸르미예술단의 풍물놀이, 초대가수 이나경의 축하공연과 함께 흥겨운 잔치분위기로 시작되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철우 보성군수, 임용민 보성군의회 의장, 김재철 전남도의원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했다.

읍민 화합행사로는 윷놀이와 여자 팔씨름, 어르신 달리기 등 다채로운 경기가 주민들의 열띤 응원 속에 흥미진진하게 진행되었으며, 마을별로 미리 준비해 온 푸짐한 음식을 나눠 먹으며 담소를 나누기도 했다.

특히 오후부터 진행된 읍민 노래자랑에서는 마을 대표 13명이 참가하여 뜨거운 응원전 속에 축제의 열기가 최고조에 다다랐으며, 진성, 지원이 등 유명 인기 가수가 출연하여 주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었다.

김재균 읍민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열린 보성읍민의 날 행사에 많은주민들이 오셔서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즐기고 갈 수 있는 자리가 되어서 기쁘고, 준비한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보성군, 2023년 신규시책 보고회 개최]
-신규시책 88건 2,574억 원 발굴

보성군은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김철우 군수 주재로 2023년 신규시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보성의 신성장 동력 마련과 군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내년도에 새롭게 추진할 신규시책을 발굴하고, 120대 국정과제 및 전남도정 핵심사업 연계 추진 방안 등을 집중 점검했다.

신규시책은 총 88건이 발굴되었으며, 총사업비는 2,574억 원이다. 보성군은 발굴한 신규시책을 민선8기가 역점으로 추진하는 ‘다시 뛰는 보성 3·6·5’에 적용해 2023년부터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눈에 띄는 시책으로는 ▲저소득 노인 틀니·임플란트 지원, ▲차나무 유기질비료 드론 방제, ▲청년농업인 드론방제 사업단 운영, ▲청년 및 외국인 근로자 기숙사 건립, ▲보성형 노인일자리사업, ▲가축분뇨 퇴비부숙제 지원, ▲탄소중립 그린인재 육성 등이 있으며, 사업 타당성과 사업비 확보 방안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김철우 군수는 “이번 보고회에서 발굴된 사업들은 다시 뛰는 보성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군민과 함께 다시 뛰는 새로운 보성을 만들기 위해 심도 있게 시책을 추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이번 신규시책 중 타당성이 높은 시책을 추려 소요 예산의 적정성과 추진계획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2023년도 예산편성 및 주요 업무 계획에 반영할 방침이다.

 

 

 

 

[보성군, 2022 을지연습 우수기관 선정]

보성군은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2년 을지연습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 을지연습은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 동안 실시했으며, 보성군을 비롯한 유관기관 등 600여 명아 함께했다.

보성군은 전시 현안 과제 토의, 민방공 대피 훈련, 다중이용시설 테러 및 화재대비 실제 훈련 등을 추진하며 민·관·군·경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기관장을 중심으로 준비단계에서부터 사후 처리까지 을지연습을 충실하게 이행한 점과 실전을 방불케하는 테러 대응 및 화재 대비 훈련을 통해 성공적으로 을지훈련을 마무리 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을지연습 평가에서 보성군이 전라남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전 직원과 유관기관 모두가 협력해 실전과 같은 연습을 한 결과”라며, “앞으로 군민들의 안보의식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민·관·군·경이 더욱더 힘을 합치고, 기관단체 간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천군, 하나투어와 연천 관광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연천군은 21일 본관 2층 군수실에서 국내 1위 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연천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덕현 연천군수와 ㈜하나투어 경정균 국내사업팀 총괄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이 협약을 계기로 양측은 연천군 관광 활성화를 위해 연천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상품 개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연천군은 지역에서 이뤄지는 관광상품 개발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원할 예정이며, ㈜하나투어는 관광상품 개발, 지역 축제를 콘텐츠로 한 상품 개발, 권역별 관광벨트 조성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연천군은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구석기 축제가 연계된 캠핑, 가수 권진아가 출연하는 미니콘서트, 지역 화폐가 결합된 여행상품을 개발해 선보였다. 이들 상품은 지난 19일 사전 타임세일 행사에서 판매 5분 만에 매진되며 큰 인기를 끌었고, 오는 26일 하나투어 홈페이지에서 2차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김덕현 군수는 “연천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여행상품으로 개발해 보다 많은 관광객이 연천을 찾게 만들겠다”며 “국내 최대 여행사 중 하나인 하나투어와 협력해 연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김덕현 연천군수,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면담…경원선 구읍건널목 존치 해결방안 모색]

 

김덕현 연천군수가 경원선 동두천~연천 복선전철 사업과 관련해 지역사회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23일 연천군에 따르면 김덕현 연천군수는 지난 22일 국회를 방문, 김민기(더불어민주당·용인시을) 국토교통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경원선 동두천~연천 복선전철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김덕현 연천군수는 2023년 6월 준공을 앞둔 경원선 동두천~연천 복선전철 사업을 설명하면서 연천 주민들이 요구하는 구읍건널목 존치 등에 대한 당위성과 안전 문제를 담보하는 내용을 설명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경원선 전철 사업은 연천군을 비롯해 경기북부 지역균형발전를 위해 차질없이 추진해야 할 사업”이라며 “구읍건널목 존치 등 지역주민들의 목소리가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가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민기 위원장은 “경원선 복선전철 사업과 관련해 연천군민들이 요구하는 내용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지역의 목소리를 반영한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