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05 (수)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보령시
[오늘의 지자체] 보령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28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2023년도 신규 시책 303건 발굴 ‘미래발전 로드맵 구현’]

 

- 성장의 대전환기 맞아 변화와 위기에 선제 대응하기 위한 2023년도 시책보고회 개최

보령시가 새 정부의 국정, 민선 8기 도정과 시정이 본격 구현되는 실질적인 원년인 2023년을 맞이해 역점 시책 633건을 발굴했다.

시는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각 부서장, 직속기관장,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10대 역점전략과제를 중점으로 하는 2023년도 시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민선 6·7기를 계승하면서도 차별화되는 민선 8기 발전전략인 신규시책 303건, 기존 시행 중인 보완시책 275건, 인구증가 시책 55건 등 총 633건의 시책이 보고됐다.

역점전략별 핵심 시책으로는 ▲보령형 수소도시 조성 및 생산기지와 연계 수소산업 육성 ▲전통시장 시장매니저 등 운영지원 ▲60세 이상 결식 우려 어르신 무료 급식 지원 확대 ▲보령종합터미널 내 청년몰 시범 운영 ▲유치원 유아발달 프로그램 운영지원 등이 보고됐다.

또한 시는 ▲농업생산기반시설 관리체계 강화 ▲시민에게 다가가는 인공지능 콜 서비스 디지털 행정 수행 ▲재난대응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 ▲상설 주민자치학교 운영 ▲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희망보직제 운영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시는 이번에 보고된 시책 중 6건을 1차 내부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 및 직원 투표를 통해 우수시책으로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우수시책은 연말에 표창한다는 방침이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은 지금 그린에너지도시로의 전환과 해양 신산업을 통한 미래청사진을 펼쳐 나갈 중차대한 시기이다”라며 “미래 전략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미래발전 로드맵 구현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시, ‘미소.친절.청결.칭찬’ 생활화를 위한 새마을 지도자 전진대회 개최]

 

보령시는 27일 주교면 다목적체육관에서 새마을단체장 및 읍면동 지도자,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소·친절·청결·칭찬 생활화를 위한 새마을 지도자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새마을운동보령시지회(회장 추동신)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새마을운동 조직의 결속과 지역사회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바로잡고 새마을운동에 대한 바른 이해와 관심 제고로 지역사회 봉사자로써의 역할을 다짐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식전행사로 미소·친절·청결·칭찬 소양 함양 교육을 시작으로 1부 의식행사는 우수지도자 표창과 미소·친절·청결·칭찬 다짐 결의대회, 2부는 새마을단체 회원 간 한마음행사, 환경 정화활동으로 진행됐다.

표창 유공자로는 웅천읍 김정자 씨 등 18명이 보령시장상, 정재선 씨 등 2명이 국회의원 상, 김은주 씨 등 2명이 시의장상, 김종환 씨 등 2명이 중앙회장상, 오명순 씨 등 2명이 도회장 상, 김민원 씨 등 15명이 지회장상을 받았다.

김동일 시장은“미소·친절·청결·칭찬 운동은 차별화된 시민운동으로 자리매김하여 2022보령머드해양박람회 등 대규모 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됐다”며 “앞으로도 친절한 시민상 정립과 밝고 긍정적인 지역사회 조성, 그리고 관광 보령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보령시, 제2회 보령청년주간 ‘청년문화박람회’ 부스 운영 참가자 모집]
 
보령시는 제2회 보령시 청년주간을 맞아 오는 10월 14일에 열리는‘청년 문화박람회’부스운영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문화박람회는 제2회 보령청년주간을 기념하여 청년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문화행사로 가족이 함께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시민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힐링의 장이다.

청년문화박람회의 부스는 홍보·공방·체험·전시 등을 내용으로 약 40개가 운영될 예정이며, 시는 30일까지 부스 운영 참가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여 신청은 보령시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여 보령시청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으로 이메일(sumin1360@korea.kr)을 통해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기획감사실(041-930-3146)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형 기획감사실장은 “제2회 보령청년주간을 기념하여 지역사회 청년들이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만들었다”며 “이번에 개최하는 청년문화박람회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