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3:40 (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10.06 0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성별영향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9월 29일 경북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성별영향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성별영향평가는 정책에 대한 성별영향평가를 실시해 정책이 성별에 미치는 영향과 성차별 발생 원인을 개선하여 실질적인 양성평등 실현을 목적으로 하는 제도이다.
 
청송군은 이번 평가에서 △건강생활지원센터운영, △문화관광해설사활용사업, △공공근로사업, △정신건강사업, △지질공원해설사육성사업, △청년농업인경영진단분석컨설팅, △농촌인력중개센터운영지원, △장애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성별영향평가 정책개선율과 시·군 성평등지수 개선노력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하였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수상은 성별영향평가 정책개선을 위해 모든 부서에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실질적인 성평등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활동교육 실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 주관으로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0월 4일부터 14일까지 기간 중 5일 동안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각 읍·면별로 지정된 장소에서 진행되며, 어르신 3,31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일자리 참여를 위해 필요한 직무 및 소양 등을 교육한다.
 
한편 청송군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어르신 행복일자리, 사회활동 지원을 확대 추진하여 어르신들의 사회·경제적 욕구 충족은 물론 행복한 노후를 위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어르신들이 행복해야 청송이 행복하다.”며,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청송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최근 진성중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솔리언 또래상담자와 위기청소년 1388 청소년지원단과 연합하여 학교 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학교 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그림과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들고, 학교 폭력 예방 문구가 인쇄된 홍보 물품을 등교생에게 나눠주며, 서로에게 상처 주지 않는 청정한 면학 분위기 조성에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캠페인이 날로 심각해지는 학교 폭력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