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20 (금)
 실시간뉴스
다이어트와 변비, 암 예방 효과까지…
다이어트와 변비, 암 예방 효과까지…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04.0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와 변비, 암 예방 효과까지…
발아현미를 먹는 이유“소화와 조리의 어려움 등 현미의 단점을 보완한 영양 식품”
현미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하지만 소화가 어렵고 조리가 복잡해많은 이들에게 외면당해 온 것이 현실. 싹을 틔워 먹는 발아현미는 이러한 현미의 단점을 보완한 영양 식품으로요즘 몸 생각한다는 주부들 사이에서 최고 인기다.
글 _ 이경선 기자 사진 _ 조준원 기자 도움말 _ 장세순(태초발아현미)웰빙 바람이 몰아치고 있는 요즘 세상에서 주부들의 최대 관심사는 먹거리다. 몸은 자신이 먹는 음식으로 만들어진다는 생각에 하나를 먹더라도 잘 먹어야 한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 그러다 보니 유기농 식품과 친환경 농산물 등 몸에 좋다는 음식물들이 진열대를 채우고 있고, 검은콩 우유와 녹차 우유 등 예전에는 찾아 볼 수 없는 식품들도 속속들이 개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높은 영양가와 다이어트 효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음식은 발아현미로 이로 만든 햇반과 고추장, 우유 등 다양한 식품들이 나올 정도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PART 1 이래서 발아현미를 먹는다
현미에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는 사실이다. 하지만 색깔이 좋지 못하고 맛이 없다는 단점으로, 조리가 복잡하고 딱딱한 겨 층에 쌓여 있어 소화가 어렵다는 이유 때문에 지금까지 많은 이들에게 환영받지 못해 왔다. 발아현미는 이러한 현미의 여러 단점을 보완한 식품으로 이것은 말 그대로 싹을 틔운 현미이다.
발아현미는 쌀의 영양 혁명이라 불릴 정도로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을 듬뿍 함유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발아 과정 중에 소화 효소가 200~300배 증가해 겨 층이 부드러워져 먹기에도 부담이 없고, 위장 장해 없이 소화가 잘되며 밥맛도 좋아진다.


소화가 잘되고 영양 흡수율이 높아짐

현미의 겨 층에는 철분과 아연, 마그네슘, 칼륨, 칼슘 등의 미네랄 및 비타민이 풍부하다. 하지만 현미는 피친산이라는 성분에 의해 단단히 둘려싸여 있어 소화 흡수가 잘 안되는 단점이 있다. 현미를 발아시키면 피친산이 변화되어 미네랄의 흡수율이 3~4배로 높아지고 비타민의 활성도 증가한다. 또한 위장 장해가 없어지고 소화가 잘되는 형태로 변화하게 된다.
이외에도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등 단순한 형태로 보관되던 영양소들이 효소의 작용으로 비타민과 아미노산, 옥타코사놀, 감마오리자놀 등과 같은 다양한 고급 영양소로 변환되고, 새싹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탄수화물을 효소로 일부 분해하여 당화하거나 저분자화시켜 단맛을 내 맛을 좋게 한다.
풍부한 아미노산 함유
현미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약 7% 함유되어 있는데 현미가 발아될 때는 이 성분이 효소에 의해 아미노산으로 전환된다. 아미노산은 인체의 근육을 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