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7:30 (금)
 실시간뉴스
개봉 영화 가이드
개봉 영화 가이드
  • 이윤지 기자
  • 승인 2014.11.26 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우리는 해고되었습니다.”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뜨거운 싸움 <카트>

대한민국 대표 마트 ‘더 마트’. “마트의 생명은 매출, 매출은 고객, 고객은 서비스”를 외치며 언제나 고객 만족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온갖 컴플레인과 잔소리에도 꿋꿋이 웃는 얼굴로 일하는 ‘더 마트’의 직원들. 그러던 어느 날, 회사로부터 갑작스럽게 일방적인 해고 통지를 받게 된다.  
정규직 전환을 눈앞에 둔 선희(염정아 분)를 비롯, 싱글맘 혜미(문정희 분), 청소원 순례(김영애 분), 순박한 아줌마 옥순(황정민 분), 88만원 세대 미진(천우희 분)은 하루아침에 직장을 잃을 위기에 처한다. 노조의 ‘노’자도 모르고 살았던 그녀들은 용기를 내 힘을 합친다.
아무것도 몰랐던 그들의 뜨거운 싸움. 우리나라 비정규직 노동자 수는 총 823만 명으로 전체 임금 노동자의 절반에 가까운 수치다. 이 중 여성 비정규직 노동자 수는 정규직 노동자 수를 넘어선 상태이며 남성과 달리 여성의 비정규직 노동자는 전 연령층에 분포되어 있다. OECD 국가 중 고용이 가장 불안정한, 초단기 근속의 나라 대한민국은 극심한 고용불안을 겪고 있음에도 대다수의 사람들은 그들의 목소리를 내지 않고 살아간다. 영화 <카트>는 주류 영화계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비정규직 노동자’ 이야기로, 한국사회에서 더욱 심화되고 있는 노동 현실의 문제를 대중영화의 품에 끌어안고자 기획되었다. 다소 생소한 소재를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서는 설명적이고 어려운 화법보다는, 사람들의 삶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정직한 드라마로 주제를 풀어낸다.

헝거게임: 모킹제이

 
헝거 게임이 끝나고 캣니스의 고향인 12구역이 캐피톨의 폭격으로 파괴되자 그녀는 절망감으로 괴로워한다. 12구역의 생존자들이 13구역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캣니스는 반정부 세력의 중심이 된다. 공격과 감시를 피할 수 없는 13구역의 대통령 코인은 캣니스에게 반군의 상징인 모킹제이가 되어 달라고 부탁하고, 캣니스는 세상을 구원할 마지막 전쟁을 준비한다.
감독 프란시스 로렌스 주연 제니퍼 로렌스, 조쉬 허처슨 개봉 11월 20일

아빠를 빌려드리겠습니다

 
명문대 출신이지만 하는 일마다 실패하고, 10년째 백수 생활 중인 태만(김상경 분). 집에서 빈둥대며 엄마 지수(문정희 분)에게 잔소리만 듣는 아빠를 보다 못한 딸 아영(최다인 분)은 학교 나눔의 날에 폭탄선언을 하게 된다. “저는 아빠를 내놓겠습니다!”
감독 김덕수 주연 김상경, 문정희 개봉 11월 20일

메멘토

 
전직 보험 수사관이었던 레너드는 아내가 강간 당하고 살해되던 날의 충격으로 기억을 10분 이상 지속시키지 못하는 단기 기억상실증 환자가 됐다. 마지막 기억은 이름과 아내의 사건, 그리고 범인은 존 G라는 것이 전부이다. 항상 메모하며, 심지어 몸에 문신을 하며 기억을 더듬는데...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주연 가이 피어스, 캐리 앤 모스 개봉 11월 20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