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6 20:25 (목)
 실시간뉴스
맞벌이 비중 증가… ‘한민협’ 방과후지도사, 아동 미술 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 관심UP
맞벌이 비중 증가… ‘한민협’ 방과후지도사, 아동 미술 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 관심UP
  • 박소영
  • 승인 2017.06.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가 나날이 발전함에 따라 맞벌이가정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맞벌이 가정을 위해 교내 방과후 수업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한민협은 방과후와 관련된 민간자격증 취득관련 무료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관계자는 "협회에서 운영하는 민간자격증은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처럼 산업인력관리공단 주관 국가공인자격증이나 건축기사, 정보처리기사 같은 국가기술자격증은 아니지만 미래 전망 직업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미술 심리상담사, 노인 심리상담사, 아동 심리상담사 등의 심리치료 중심의 자격증이 주를 이루고 있다." 라고 전한다.

특히 방과후지도 과정에는 독서논술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칭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자격과정은 학습교육지도에 해당되며 인성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이미지메이킹지도사, 스피치지도사는 인성 및 진로지도에 목적을 둔 자격과정이 있다.

주된 활동분야는 학교 외에도 구청, 문화센터, 프랜차이즈 교육원, 아동복지시설, 문화원, 학습교사, 공부방, 청소년회관 등 폭넓은 편이다.

추가로 이수하면 좋은 관련 자격증은 병원코디네이터, 아동미술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손유희지도사, 종이접기지도사 등이 있다.

협회의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신청은 ‘한민협’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 후 희망하는 과목을 수강신청 하면 무료수강을 받을 수 있다.

민간자격증 과정은 온라인 수업으로만 진행이 되며, 스마트폰, 테블릿PC 등을 이용하여 이동 중에도 언제나 무료수강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