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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서버 해킹 아니라 비밀번호 유출은 없어”
빗썸 “서버 해킹 아니라 비밀번호 유출은 없어”
  • 김동현 기자
  • 승인 2017.07.03 18: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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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개인 계정서 출금’ 일부 보도에 사실무근 해명

최근 직원의 ‘개인용 직원 PC' 해킹 사건과 관련 일부 언론에서 "회원 개인 계정에서 출금이 되었다"고 보도한 것과 관련 빗썸이 사실과 다르다고 밝히고 나섰다.

빗썸 관계자는 “출금을 위해서는 먼저 회원 계정의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해야 하지만 이번에 유출된 개인정보에는 비밀번호 정보는 없었다"면서 "서비스의 출금과정에서는 OTP, SMS 인증번호 확인이 필수적이어서 회원 개인이 공개(운영자사칭 보이스피싱 등 사례) 하지 않는 이상 출금이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빗썸이 최근 일부 회원정보가 유출된 사건과 관련 직원이 자택에서 이용하는 ‘개인용 PC’가 해킹을 당해 업무용 문서 내 회원정보 일부가 유출된 것이라고 해명해 나섰다.

직원으로부터 이와 같은 사실을 확인한 빗썸은 즉시 회원의 피해 예방을 위해 수사기관 및 KISA, 방송통신위원회에 이 같은 사실을 신고하였고 해당 기관들과 긴밀하게 공조하고 있는 중이다.

이와 동시에 사건 발생 24시간 내에 유출이 의심되는 회원에게 개별 이메일 발송 및 빗썸 사이트에 공지를 게재하였으며, 이후 개인별로 유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조회창을 마련하는 등의 피해 최소화와 고객을 안심시키는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

빗썸에 따르면, 이번 사건은 빗썸 내부망, 서버 및 가상화폐 지갑과는 무관한 빗썸 직원 개인용PC가 해킹을 당한 사건이다. 회원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문건은 일부 회원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위해 작성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에 대해서는 이미 KISA 및 수사기관에서 확인한 바 있다. 

빗썸은 해당문서가 회원정보가 포함 된 것, 암호화 되지 않아 이번 사건이 발생하기에 앞서 문건 작성자에게 징계를 내린 바 있다.

빗썸 관계자는 “이번 유출사고로 피해를 입은 회원에 대한 상세 보상안을 논의 중에 있으며, 빠른 시일안에 개별적으로 실질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면서 “우려와는 달리 회원들께서 미리 알려줘서 고맙다. 감추지 않고 빠르게 대응해주어서 고맙다는 반응이어서 진심으로 감사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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