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5 15:35 (수)
 실시간뉴스
재발 잦은 여드름, 피부과 레이저 치료로 해결 가능
재발 잦은 여드름, 피부과 레이저 치료로 해결 가능
  • 박소영
  • 승인 2017.07.3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 씨(27, 여)는 피부를 뒤덮은 여드름 때문에 고민이 많다. 울긋불긋한 피부로 인해 지저분해보이는 인상이 형성되기 때문. 여드름 없는 피부를 만들고자 다양한 여드름치료도 받아봤지만 효과는 잠시 뿐, 여드름은 어김없이 다시 올라왔다. 효과 좋다는 값비싼 여드름치료 제품도 꾸준히 써봤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에 여드름이 더 악화되고 있어 홍 씨의 스트레스는 나날이 커져만 간다.

◇ 여드름재발, 체계적인 진단을 통해 낮출 수 있어...

여드름은 털을 만드는 모낭에 붙어 있는 피지선에 염증이 생겨 발생하며 피지선이 몰려 있는 얼굴, 목, 가슴 등에 나타나기 쉽다. 특히 여름철은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힘든 시기다. 기온이 올라가면 피지가 과잉 분비되는데, 이로 인해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여드름 균이 증식할 최적의 환경이 갖춰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여드름 증상은 치료를 받아도 재발확률이 높고, 자칫 관리를 잘못하면 영구적인 흉터가 남을 수 있다. 그렇다면 여드름을 깨끗하게 치료하기란 불가능한 것일까?

끌림365의원 창원점 추현정 원장은 “여드름은 피지선의 과다분비, 모공의 과각화, 세균의 증식 등 복합적인 원인으로 나타난다. 다양한 원인과 형태로 여드름이 발생하는 만큼 여드름 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하는 진단과정이 꼭 필요하다. 이를 바탕으로 개인의 여드름 상태에 맞는 레이저 치료가 이루어져야 여드름재발 가능성이 낮으면서 효과는 극대화된 여드름치료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 내게 맞는 여드름 레이저를 찾아야

창원피부과 끌림365의원에 따르면 여드름치료에는 Aria레이저(IPL), Cicu프락셀, 큐레이, Lem Scen 레이저가 사용된다.

Aria레이저는 피부의 상태를 전반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장비다. 기존의 레이저가 단일 파장을 이용하여 치료하고자 하는 병변에만 레이저를 조사했다면, IPL은 복합적인 파장의 빛을 골고루 조사하여 얼굴 전체를 치료할 수 있다. 또한 주근깨, 잡티 등의 색소질환과 홍조, 칙칙한 피부 톤 등 기존에 치료하기 어려웠던 증상들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흉터까지 같이 치료하고 싶다면 Cicu프락셀 레이저가 적합하다. 이는 레이저 빔을 머리카락보다도 작게 나눈 뒤 피부 표면에 부분적으로 조사하여 콜라겐을 생성을 촉진시킬 수 있다. 여드름치료 외에도 단단해진 여드름 흉터조직을 파괴, 변성시키며 표면을 다듬는 역할을 한다. 새 피부조직을 형성하여 탄력, 주름, 모공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큐레이는 고주파와 IR(Infro-Red)이 동시에 나오는 매커니즘으로 여드름치료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이는 가장 최신의 프락셀 레이저로, 메탈튜브를 사용한다. 안정적인 파워와 균일한 빔퀄리티도 가지고 있다. 여드름 뿐 아니라 여드름흉터, 외상흉터, 모공, 주름, 안면홍조, 색소병변, 튼살 치료 효과도 얻을 수 있고 통증과 부작용을 최소화했다는 것.

Lem Scen 레이저시술은 태양광을 이용한 여드름 치료법이다. 특별한 파장의 기구를 이용하여 정해진 시간 내에 피부에 조사하면 여드름, 여드름흉터, 모공, 주름, 홍조, 기미, 튼살 등을 한 번에 치료할 수 있다는 게 여드름치료를 하고 있는 창원 끌림365의원 측 설명이다.

창원피부과 끌림365의원 추 원장은 “여드름은 재발성 피부질환이다. 지금 당장 증상이 없어졌다고 해도 관리를 멈추게 되면 다시 재발할 수 있다. 정확한 여드름원인과 증상을 파악한 뒤 그에 맞는 치료가 진행돼야 한다. 또 치료 후 의료진의 안내에 따라 지속적인 관리를 받아야 재발이 없는 여드름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