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5 00:15 (수)
 실시간뉴스
카페 드롭탑 비어케이크 등 궁금증 유발하는 이색 메뉴 출시
카페 드롭탑 비어케이크 등 궁금증 유발하는 이색 메뉴 출시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7.08.0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롭탑, '올 뉴 디저트' 출시...독특한 향으로 소비자 취향 자극 평가
 

SNS를 중심으로 새롭고 이색적인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최근에는 독특한 향으로 궁금증을 자아내는 메뉴가 출시되고 있다. 눈을 사로잡는 강하고 화려한 비주얼도 중요한 요소지만, 혀를 통해 퍼지는 맛 이전에 코를 자극하는 향으로 입 맛을 공략하고 있는 것이다.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8월 초 19종에 이르는 디저트 메뉴 ‘올 뉴 디저트’를 론칭했다. 커피나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로 타르트와 케이크, 머핀, 스콘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흑맥주 향을 살리고 쫄깃한 식감과 진한 크림치즈크림을 올린 ‘비어 케이크’는 드롭탑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 디저트다.  드롭탑의 '비어 케이크'는 입 안 가득 깊고 진한 흑맥주의 향이 부드러운 크림치즈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색다른 케이크다. 

커피전문점 드롭탑 관계자는 “드롭탑의 비어 케이크는 디저트 시장의 빠른 성장과 소비자들의 높은 수요에 따라 보다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케이크를 선보이기 위해 출시하게 된 메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원하는 새롭고 신선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연구과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빙그레도 지난 해 9월 와사비(고추냉이) 맛을 입힌 ‘꽃게랑 고추냉이’를 출시했다. 알싸하고 톡 쏘는 개운한 맛으로 혼술족의 안주용 스낵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출시 후 올 6월까지 누적 매출 약 18억원, 최근 3개월 간 월평균매출이 3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꽃게랑 고추냉이'를 내놓은 후 꽃게랑 연매출은 2015년 50억원, 2016년 70억원을 기록했고 올해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0%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며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드롭탑과 빙그레 뿐 아니라 식품업계에는 국민반찬인 김을 활용한 김 맛 제품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오리온에서 선보인 ‘포카칩 구운김맛’은 감자칩의 짭짤함과 고소한 김 맛이 조화로운 제품으로 단종되었다가 소비자들의 요구에 의해 최근 재출시 됐다. 특히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맥주 안주 과자로 인기를 모으며 출시 6주 만에 누적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