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8 08:55 (토)
 실시간뉴스
부산에서 열리는 '2017넥스트콘텐츠페어', 지역 우수콘텐츠와 VR 등 미래 콘텐츠가 한자리에 모인다
부산에서 열리는 '2017넥스트콘텐츠페어', 지역 우수콘텐츠와 VR 등 미래 콘텐츠가 한자리에 모인다
  • 이지은
  • 승인 2017.10.1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벡스코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행사 ‘2017 넥스트콘텐츠페어(Next Content Fair 2017)’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미래의 일자리, 콘텐츠에 있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의 독창성을 활용한 우수한 지역 콘텐츠는 물론 가상현실(VR)과 같은 4차 산업을 선도할 특화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비즈니스 매칭, 이야기 투자 설명회, 콘텐츠 기업 투자 유치 설명회 등을 통해 콘텐츠가 연관 산업에 미치는 파급력과 부가가치의 중요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는 콘텐츠 사업화와 투자 활성화, 해외시장 진출 다변화를 시도하려는 콘텐츠기업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 20개 지역 문화산업 지원 기관 우수 지역 콘텐츠가 한자리

전국 지역 문화산업 지원 기관을 중심으로 한 공동관에서는 VR, 애니메이션, 캐릭터, 온라인 게임과 융·복합 콘텐츠를 전시한다. ▲ 부산 앞바다를 벗어나 육지로 올라온 호기심 많은 발 달린 캐릭터 ‘꼬등어’, ▲ 제주 문화유산인 해녀를 기반으로 한 ‘꼬마 해녀 몽니’, ▲ 전통문화유산에 첨단 영상기술을 융합해 만든 전주 풍남문 외벽 영상(미디어 파사드) 등, 134개사의 다양한 우수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VR 체험관에서는 선도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협력 사업으로 제작된 12개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처음 선보인다. ▲ 손오공이 되어 주요한자 70여 개를 배워가며 한자 마법으로 대마왕의 부활을 막는 가상현실, ▲ 영화 <쥐라기공원>에서 본 공룡을 만나볼 수 있는 가상현실, ▲ 한국의 풍속화가[김홍도, 신윤복 작(作)]들이 그린 풍속화 속으로 들어가 활도 쏘고 기왓장도 던지며 과거를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 역사 선생님이 알려 주는 역사탐방 가상현실 등 다양한 VR 특화콘텐츠들이 관람객들을 기다린다.


투자 유치 설명회, 다중채널네트워크 현장 방송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이번 행사 기간에는 콘텐츠 산업을 위해 해외 구매자(바이어)와의 일대일 상담회, 이야기 투자 설명회, 콘텐츠 기업 투자 유치 설명회, 콘텐츠 기업 채용 설명회 등 다양한 행사들도 진행된다.

10월 13~14일 일대일 상담회에서는 국내 콘텐츠 산업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 19개국 80여 명의 유명 바이어와 국내 영상콘텐츠 분야 구매자, 투자자들을 초청한다. 콘텐츠의 사업화와 투자 지원을 위한 이야기 투자 설명회, 콘텐츠 기업 투자 유치 설명회도 10월 13일 열린다.

일반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운영된다. ▲ 국내 유명 제작자(크리에이터)가 현장 방송을 진행하는 ‘다중채널네트워크 라이브(MCN Live)’, ▲ 차세대 한류콘텐츠 인재 발굴을 위한 ‘넥스트콘텐츠 아이돌 오디션’, ▲ 콘텐츠 분야 일자리정보 제공과 컨설팅을 위한 리크루트관 등이 준비되어 있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문체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