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8 18:35 (토)
 실시간뉴스
워크넷으로 한 취업, “슈퍼 그뤠잇”
워크넷으로 한 취업, “슈퍼 그뤠잇”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7.11.08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넷 취업성공 수기 공모전’ 당선작 발표

“워크넷 중견‧강소기업 정보 덕분에 더 쉽게 취업할 수 있었어요.”

 흔한 외국어 점수 하나 없었고, 어학연수 등의 외국 생활 경험도 전무했으며 복수전공도 이수하지 않은 인문학 전공 대학생이었던 감00씨는 그렇게 아무런 준비 없이, 고스펙 취업준비생들이 넘쳐나는 취업시장에 뛰어들었다.

 우여곡절 끝에 추가합격으로 간신히 6개월 체험형 인턴에 합격한 감씨는 계약 종료일이 다가올수록 다시 불안감을 느꼈고, 그때부터 합격을 위한 전략을 세우기 시작했다. 감씨가 제일 많이 활용했던 것은 국가가 운영하는 취업정보 사이트 ‘워크넷’.

 누구나 알 만한 기업 뿐 아니라, 성장 가능성이 크고 남들이 잘 알지 못하는 우수 중견‧중소기업을 공략하기로 한 그는 워크넷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청년친화 강소기업 현장탐방’을 활용해 남들보다 2~3배 더 많이 입사지원을 하고 공부했다. 덕분에 “우리 회사에 대해 아는 대로 말해보라”는 질문에 다른 경쟁자들보다 훨씬 유리한 대답을 할 수 있었고, 결국 졸업도 하기 전에 최종 합격 문자를 여러 곳에서 받을 수 있었다. 그는 워크넷의 남들은 모르는 ‘중견‧중소기업 정보’ 덕분에 남들보다 부족한 스펙에도 빨리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워크넷 서비스를 활용해 취업에 성공한 사람들의 사연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진행했던 ‘워크넷 취업성공 수기 공모전’ 당선작을 발표했다. 대상을 수상한 감씨의 사연을 포함해,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장려상 5편의 총 10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상장을 전달한다.

 그 외 워크넷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사람들의 수상작은 워크넷에 12월 중에 업로드 할 예정이다.

[Queen 박유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