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8 18:35 (토)
 실시간뉴스
솔타메디칼, 피부미용 소비자조사 실시 결과 30대 여성 ‘얼굴 피부탄력’과 ‘색소침착’ 고민이 가장 많아..
솔타메디칼, 피부미용 소비자조사 실시 결과 30대 여성 ‘얼굴 피부탄력’과 ‘색소침착’ 고민이 가장 많아..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7.11.1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의료기기업체 바슈롬싸우스아시아인크(솔타메디칼, 대표이사:이지민)는 최근 헬스케어와 미(美)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피부시술에 대한 인식과 이용 행동을 확인하기 위해 소비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입소스코리아(Ipsos)를 통해 30대 이상 여성 1,14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소비자조사 결과에 따르면, 30대 이상 여성들은 평소 ‘얼굴 피부탄력’과 ‘색소침착’에 대한 고민이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피부 탄력’에 대한 고민은 57.8%로 1위를 기록했으며, ‘색소침착(53%)’ ‘주름(45.6%)’, ‘피부톤(33%)’, ‘모공(27.8)’등이 뒤를 이었다. 

이어 보다 근본적인 피부고민 해결을 위해 피부과 시술과 클리닉 시술을 고려하게 되는 계기로는 ‘피부 단점이 눈에 띄어서’가 59.8%, ‘더 이상 홈케어로는 불가능해서’항목이 49.2%를 차지했다.

응답자들은 피부 시술 중 ‘탄력 및 주름 개선 시술’과 ‘레이저 시술’에 가장 관심 있으며, 이 외 ‘보톡스’, ‘필러’등에 대해 관심이 높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피부탄력과 주름 개선에 대표적인 시술 중 하나인 써마지는 불법 유통된 팁과 재생팁 사용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써마지 정품팁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정품인증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써마지는 미국 FDA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의 허가를 받은 의료기기로, 피부 속에 고주파 에너지를 쐬어 늘어진 콜라겐 층을 수축시키고 주름을 개선시키는 효과적인 시술이다. 2003년 국내에 처음 소개된 이후 안전성이나 효과면에서 두루 인정받아온 써마지는 2017년 현재 기준 정품팁 누적 판매 개수가 9만개를 돌파했다.

정품팁 사용 여부는 써마지 시술의 안전 및 만족스러운 결과를 결정할 수 있는 필수 요소다. 써마지 팁은 시술 시 한번 사용 후 재사용이 불가능하도록 설계되어있다.

하지만 일부 병원에서 불법팁이나 재생팁을 사용하며 부작용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시술 전 써마지 팁 박스 상단에 정품을 나타내는 파란색 보호 스티커가 붙어 있는지 꼭 살펴봐야 하며, 파란색 보호 스티커를 제거하면 보이는 정품인증번호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이번 소비자 조사 결과, 피부탄력 및 주름 개선을 위해 써마지 시술을 받은 응답자의 대부분이 시술결과에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60% 이상이 “확실히 피부에 탄력이 생기는 것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솔타메디칼 관계자는 “이번 소비자조사로 여성들의 주요 피부고민이 주름과 피부 탄력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의견을 바탕으로 올바른 피부관리와 시술을 위해 써마지를 알리고, 정품사용을 권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써마지 정품인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써마지 정품팁 상자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써마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