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2 21:25 (일)
 실시간뉴스
부동산시장 실수요 위주로 재편…충남 홍성에 바로 입주 가능한 대우산업개발 ‘이안 홍성남장’ 눈길
부동산시장 실수요 위주로 재편…충남 홍성에 바로 입주 가능한 대우산업개발 ‘이안 홍성남장’ 눈길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01.0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잇따라 강력한 부동산규제 대책을 내놓으면서 부동산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집값 상승의 주요인이었던 투기수요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실수요자들에게는 오히려 내 집 마련의 기회를 확대하는 정책을 펴고 있기 때문이다.

새해부터 달라지는 부동산 대출규제로 다주택자들의 경우 주택담보 대출요건이 훨씬 까다로워지고 투기지역 등에서 추가로 주택을 매입할시 대출금액도 대폭 감소한다. 반면, 무주택자나 1주택자에게는 기존과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대출규제가 적용돼 다주택자들보다 내 집을 마련이 훨씬 유리해질 전망이다.

부동산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활발히 움직이면서 바로 입주 가능한 새 아파트가 인기다. 굳이 분양 받아서 완공될 때까지 오랜 기간 기다리지 않아도 안락하고 편리한 보금자리에 바로 입주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 “올해부터 시행되는 신DTI로 인해 다주택자들은 주택담보대출요건이 까다로워진 한편 무주택자들에게는 내집마련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며 “올해 내집마련 실수요자들이라면 인근 시세 대비 저렴하고 생활인프라가 이미 형성된 기존 공급된 분양단지들을 중심으로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대우산업개발이 충남 홍선에 첫 선을 보인 ‘이안 홍성남장’이 인기리에 분양 중이다. 바로 입주가가능한 새아파트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충남 홍성읍 남장리 일대에서 분양중인 대우산업개발 ‘이안 홍성남장’은 지하 1층~지상 15층 8개동 규모로 72㎡ 274가구, 84㎡ 120가구 등 총 394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대우산업개발 ‘이안 홍성남장’이 들어서는 충남 홍성읍 일대는 홍성지역의 주거 및 생활, 교육, 문화의 중심지로써 주거 선호도가 높은지역이다. 단지는 그린공원이 뒤쪽에 위치하고 있다.

인근에는 홍주중, 홍주고, 홍남초 등 초중고가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 500m내 청운대, 혜천대, 홍성대, 폴리택대 등 4개의 대학이 자리잡고 있다. 

유명 보습학원 및 사설학원이 다소 분포하여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군청, 법원, 경찰서, 의료원, 종합터미널, 하나로마트 등 앞으로 남장택지가 활성화 될 경우 생활편의, 학원, 미래성이 보장된 자리다. 

또한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반경 2km 이내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 자연공원까지 예정되어 있어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모두 누릴 수 있다.

교통환경도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서해선 복선전철(2018년) 예정으로 홍성에서 출발하여 서울, 화성, 동탄까지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게 된다. 시흥~서평택~아산~홍성을 잇는 제2서해안 고속도로도 연결(2018년) 예정이다.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에 버스정류장이 위치하여 어디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대우산업개발의 ‘이안 홍성남장’은 전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을 확보하고 단지의 개방감을 극대화시켰으며, 이안(iaan)만의 고품격 커뮤니티와 인테리어를 적용하여 홍성1%를 위한 프리미엄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