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15일부터 31일까지 근로자가 연말정산 증빙서류를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정부24‘ 누리집에서 특별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행안부에 따르면, 주민등록표 등본을 비롯해 외국인등록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7종의 증빙서류 모두 제공 대상이며, 주민센터에서 발급시 부담하게 되는 수수료가 ‘정부24’에서는 무료다.
특히 정부24는 일평균 20만 명 이상이 공공서비스 이용 및 민원 신청을 위해 접속하므로 연말정산기간 이용자 급증에 대비, 시스템을 보강하고 별도의 간소화 화면을 구성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고 행안부는 전했다.
한편 특정시간에 접속자가 많아 누리집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민원24 누리집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Queen 전해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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