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8 07:25 (수)
 실시간뉴스
아르간헤어에센스 오일 효능과 사용법… 머릿결 관리에 좋아
아르간헤어에센스 오일 효능과 사용법… 머릿결 관리에 좋아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8.03.2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하고 탄력있는 모발은 아름다움을 한껏 배가시켜준다. 헤어스타일이 사람의 인상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헤어케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올리브영남자헤어에센스, 머리에센스, 올리브영헤어에센스순위 등 소비자들의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HAMOCELL 실키 헤어 아르간 앰플은 아르간트리커넬오일이 함유돼 천연헤어에센스, 열손상방지에센스를 찾는 소비자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아르간 나무는 공기 중의 수분을 흡수하는 능력이 탁월해 생명의 나무로 알려져 있어, 올리브 오일의 4배가 넘는 비타민E를 함유해 손상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헤어머더셀러 실키 헤어아르간 앰플은 목화씨 오일과 마카다미아씨 추출물이 윤기를 주고, 아사이야자 오일이 모발을 코팅해주고 포도씨오일이 모발을 유연하게 유지시킨다고 한다.

또한 동백오일과 아보카도 오일이 모발을 보호하고 탄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발은 빗질이나 마찰에 의해서 손상될 수 있다. 모표피는 단단한 케라틴 단백질이 4~8겹으로 겹쳐져 있지만, 모발끼리 부딪힘이 많아지면 손상되게 된다. 모표피는 일부가 벗겨지면 그 부분에 계속 마찰이 가해져 손상부위가 더욱 넓어진다.
 
헤어드라이어도 모발을 건조하게 만들고 윤기가 없어지게 한다. 헤어드라이어를 통해 머리를 말릴 때는 찬 바람을 이용해 되도록 모발과 멀리 떨어지게 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고데기나 헤어 아이롱 등도 모발에 열을 가하기 때문에 모발 손상을 가져올 수 있다.
 
지나친 염색, 탈색, 펌 등의 시술도 모발을 상하게 만든다. 과산화수소 등의 산화제를 사용하면 알칼리 상태에서 활발히 반응해 산소를 발생시켜 모발 중의 멜라닌을 탈색시키기도 하며, 모발을 손상시키게 한다.
 
모발은 다양한 이유로 손상되기 쉽기 때문에 아르간헤어에센스, 헤어오일에센스, 남성헤어에센스 등의 제품이 풀시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모발을 보호해주고 영양을 공급해주는 헤어에센스를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모발을 건강하게 만드는 습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