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2:10 (금)
 실시간뉴스
충북청주대영자동차운전학원 대영중장비학원 남덕우 원장, 23일 복지TV충청방송 ‘복지봉사 대상’ 수상
충북청주대영자동차운전학원 대영중장비학원 남덕우 원장, 23일 복지TV충청방송 ‘복지봉사 대상’ 수상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8.06.25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23일, 복지TV충청방송과 사)한국장애인문화관광진흥회 충북지회가 주최·주관하는 제2회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하는 WELFARE 랩 경연대회가 청주 CGV 서문광장에서 개최됐다.

WELFARE 랩 경연대회는 최신 젊은이들의 소통 트렌드인 랩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장벽을 허물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도록 개최되는 행사다. 대회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한 감동 무대가 펼쳐져 세간의 높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이날 주최 측은 이번 대회에서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충북 청주지역의 사회적 기업 대표로 귀감이 되고 있는 공로자로 충북청주대영자동차운전전문학원·대영중장비학원 남덕우 원장을 선정해 ’복지봉사 대상‘ 표창장 및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충북청주대영자동차운전면허학원·대영중장비학원 남덕우 원장은 현재 청주시민족통일협의회 부회장, 민간사회단체상임이사,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위원으로 활약 중인 지역 인사다. 

남덕우 원장은 그간 법무보호복지사업인 보호 대상자들의 안전한 사회 복귀 및 사회적응을 높이는 명목의 지원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의 사회사업 발전에 앞장서 왔다.

또한, 구인·구직난 해결을 위해 지역사회 여러 기관과 연계해 자료 제공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시·도 장애인 격려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 평생교육 및 운전교육, 범죄 예방, 갱생보호 사업, 국내 민간경비 및 협회 발전을 위해 폭넓은 분야에서 모범이 되어 왔다.

복지TV충청방송 박기범대표는 청주시에서 이번 행사를 유치하기까지의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과 굴곡이 있음에도 행사개최를 위해 물심양면 후원에 주신 관계자 분들과 함께 특히 충북 청주 대영자동차운전전문학원, 대영중장비학원 남덕우 원장에게 그간의 봉사활동이 바탕이 되어 사회에 귀감이 될수 있기에 복지봉사 대상 이라는 영광스런 수상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에 남덕우 원장은 “복지봉사 대상은 기업인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소중한 감사패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행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충북 청주 대영자동차운전면허학원은 1종 보통, 2종 보통 대형면허 대형견인(트레일러) 소형 견인(캠핑카) 구난차(레커) 2종 소형 원동기 면허 등의 각종 자동차운전면허 취득이 가능한 자체 시험장을 보유한 전문 교육장이다. 

청주대영자동차학원은 운전면허와 함께 중장비취득 전문교육장도 운영 중이며, 지게차 기능사, 굴삭기기능사, 천공기 기능사, 기중기 기능사, 롤러 기능사, 불도저 기능사, 로더 기능사 등의 중장비 기능사 자격증의 국가기술자격시험장이다. 

여기에 소형건설기계 종목인 3톤 미만 지게차, 3톤 미만 굴삭기, 5톤 미만 로더, 3톤 미만 로더, 3톤 미만 타워크레인, 5톤 미만 천공기, 5톤 미만 불도저 공기압축기 쇄석기 등의 무시험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