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6:20 (금)
 실시간뉴스
팔자주름과 처진얼굴, 리프팅으로 브이라인 도움
팔자주름과 처진얼굴, 리프팅으로 브이라인 도움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08.1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 사는 영업사원 A씨(남, 37)는 최근 처진 얼굴과 팔자주름, 미간주름 리프팅을 고민하고 있다. 팔자주름과 미간주름 등으로 얼굴이 전체적으로 탄력을 잃으면서 시무룩한 인상을 만들어 고객으로부터 기분이 안 좋으냐는 이야기를 많이 듣기 때문이다. A씨는 “팔자주름과 함께 얼굴이 전체적으로 처지면서 인상이 안 좋아지는 것은 물론, 노안으로 고민이 많다”고 토로했다.

A씨와 같이 얼굴의 전체적인 탄력이 사라져 팔자주름과 미간주름 처진 얼굴을 갖게 되는 경우 우울해보이는 인상과 함께 노안이 될 수 있으며, 해당 문제들은 화장으로 커버할 수 없기 때문에 더욱 큰 스트레스를 유발하게 된다.

이 때 찾게 되는 것이 실리프팅, 골막고정리프팅과 같은 리프팅 시술이다. 리프팅 시술은 수술에 비해 간편해서 회복에 대한 부담감이 적고 보톡스나 필러 등 체내 이물질 주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부작용에 대한 걱정도 적다.

먼저 실리프팅은 의료용 녹는실(PDO)을 이용한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상대적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피부를 개선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실리프팅은 탄력 개선에는 효과적이지만 감소하는 얼굴 볼륨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지방이식이나 필러와 같은 시술이 추가적으로 필요하다는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

근골막침을 이용한 골막고정리프팅은 일반적인 실리프팅과 달리 이마와 광대, 턱, 근육 아래에 있는 근육층과 근막층까지 매선을 자입하여 리프팅을 진행하여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유지력이 높다는 장점도 있다.

또한 이마주름이나 팔자주름, 미간주름, 인디언주름 등 얼굴 곳곳에 있는 주름을 두루 제거하기 위해 근골막침을 상안면부(이마, 눈꺼풀)와 중안면부, 하안면부까지 자입해 전체적으로 처진 얼굴을 잡아 주름을 제거해주고 피부 탄력 자체를 회복해 브이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신논현역 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은 “골막고정리프팅은 이마부터 볼, 광대 그리고 턱과 목까지 이어지는 전체적인 부분을 모두 리프팅 해야만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얼굴 전체적인 주름으로 인해 고민이신 분들은 안면거상, 안면거상술 등을 추천하며 시술 시 의료진의 노하우에 따라 시술 만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며, “많은 노하우와 경험을 가진 의료진과 꼼꼼한 상담을 통해 개인별로 적합한 리프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