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25 (화)
 실시간뉴스
학교 급식소 식중독 의심환자 발생… 원인 추정 제품 잠정유통 판매 중단 조치
학교 급식소 식중독 의심환자 발생… 원인 추정 제품 잠정유통 판매 중단 조치
  • 박유미
  • 승인 2018.09.0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9월 5일 부산 지역 등 학교급식소 13곳에서 동일 원인으로 추정되는 집단식중독이 발생함에 따라 원인조사 및 역학조사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식중독은 학교급식소 13곳에서 식중독 의심환자가 467명발생했으며, 현재 식중독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현장조사와 함께 보존식 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식중독 발생 학교 급식 13곳에 풀무원 푸드머스가 동일하게 공급한 더블유원에프엔비의 ‘우리밀 초코블라썸케익’ 제품을 식중독 발생 원인식품으로 추정하고 해당 제품이 유통되지 않도록 잠정 유통판매 금지 조치했으며, 해당제품 유통 추적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식중독 의심환자 인체검사와 유통 제품 신속검사를 실시한 결과 살모넬라균이 검출됐으며, 최종 병원체 확인 검사를 실시해 부적합 판정 시 회수‧폐기 조치를 신속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9월 5일 모든 학교 영양사에게 해당 제품 정보를 문자로 공유해 급식 메뉴로 제공되지 않도록 조치했으며, 9월 6일에는 교육부, 식약처, 질병관리본부, 시‧도 및 시‧도교육청이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해 식중독 예방 및 확산 차단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협의했다.

정부는 일교차가 크고 한 낮 기온이 높은 환절기에는 식중독균이 증식하기 쉬운 만큼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을 준수하고, 냉동 케익과 같은 제품은 반드시 5℃이하 저온에서 해동하고 냉동 축‧수산물은 흐르는 물에 해동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Queen 박유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