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5 09:25 (수)
 실시간뉴스
입술성형, 수술 전 충분한 상담과 적절한 방법 선택 중요
입술성형, 수술 전 충분한 상담과 적절한 방법 선택 중요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8.10.0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인상에 미소가 담겨있는 입매는 좋은 영향을 미친다. 환한 미소와 표정은 좋은 인상을 만들고 사회생활에 있어 원만한 소통과 대인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처진 입술이나 얇은 입술을 가진 사람들 중에서 보다 외모를 매력적이고 밝게 가꾸기 위해 입술성형을 결심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입술성형은 단순히 확대와 축소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입술의 모양과 크기, 볼륨까지 개선이 가능하며 종류도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입술은 윗입술이 6~8mm, 아랫입술이 10~12mm일 때와 입술의 가로길이가 코의 폭보다 길 때, 눈길이의 2배가 넘지 않을 때에 황금비율로 본다. 입꼬리는 평상시 각도가 3도이면서, 웃을 때는 30도, 코 중심선을 기준으로 1:1 비율인 입꼬리가 가장 이상적인 입매의 모양이다.

하지만 사람마다 얼굴형과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이목구비와 가장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수술을 받아야 한다. 이때 보다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의 상담부터 진료, 수술까지 진행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입술 성형은 환자마다 다양한 입술의 고민에 맞춘 시술 플랜 및 디자인이 진행되는 것과 시술 후 혹시 모를 흉터에 대한 부분까지 꼼꼼한 사후 관리가 이뤄지는 것이 중요하며, 입술 확대 및 축소, 커튼라인제거, 큐피트, 입술꼭지성형 등 입술의 라인과 포인트를 살리는 성형부터 입술 흉터, 이물질 제거 등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방안까지 다양한 유형이 있어 본인의 상황에 맞는 맞춤 성형이 가능하다는 특징도 지녔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입술성형은 개인의 유형에 따라 약 20가지 모양으로 가능하고 수술이 과할 경우 자칫 표정이나 인상이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다. 따라서 섬세한 기술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입술은 1mm의 작은 차이에도 큰 변화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섬세한 기술력과 함께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