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8 18:45 (토)
 실시간뉴스
수험생성형, 개인별 맞춤 진행 여부 체크해봐야 해
수험생성형, 개인별 맞춤 진행 여부 체크해봐야 해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11.0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수술을 통한 외모 개선은 더이상 직장인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대학교 입학을 앞 둔 수험생에게도 해당되는 말이 되었다. 그 이유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 앞으로 다가오게 되면서 수험생성형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대변이라도 하는 듯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가 많아지고 있는데, 성형수술을 통해 예뻐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무엇보다 수술 결정에 신중함이 강조되고 있다.

수험생들의 문의가 가장 많은 성형수술 부위는 단연 눈과 코이다. 이 두가지 성형을 동시에 진행하려는 이들도 적지 않기 때문에 개개인의 얼굴 특성을 면밀히 진단하여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쌍꺼풀 수술의 경우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존재한다.

먼저 매몰법과 절개법, 부분절개법이 존재하는데, 매몰법의 경우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미세한 구멍을 통해 실로 봉합한 후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수술 방법이다. 흉터와 부기가 적고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눈꺼풀의 피부가 얇고 처지지 않은 경우 한쪽에만 쌍꺼풀 라인이 있는 경우 매몰법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반면 절개법은 눈꺼풀의 피부를 절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을 제거하여 또렷한 눈매로 완성시켜 준다. 눈꺼풀에 지방이 많거나 눈꺼풀의 피부가 처지고 늘어진 경우 이 방법을 통해 진행하게 되며, 부분절개법의 경우 눈꺼풀의 지방이 많아 매몰법만으로 수술이 불가피할 경우 진행하게 된다. 

이처럼 쌍꺼풀 수술을 통해 또렷한 눈매로 개선시킬 수 있는 반면 코 성형의 경우에는 전체적인 얼굴 윤곽을 입체적이면서도 선명하게 개선시킬 수 있다.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코의 모양과 유형이 다른 만큼 정밀한 진단을 통해 성형이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 포인트다. 코 유형에는 대표적으로 낮은코, 휜코, 복코, 매부리코 수술이 존재한다. 무조건 높고 오뚝한 코로 개선시키는 것이 정답이 아니라 얼굴 전체 균형을 맞춘 코 성형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미나 성형외과 차정호 대표 원장은 “무분별한 수험생성형 이벤트에 현혹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병원의 내부적인 시스템과 의료진의 노하우와 숙련도를 면밀히 살펴보아야 한다.”고 말하며, “개인별 1대1 맞춤 진료로 진행되고 있는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