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6 04:25 (목)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정태겸과 함께 화난의 그랜드캐니언, 광둥 대협곡 여행
‘EBS 세계테마기행’ 정태겸과 함께 화난의 그랜드캐니언, 광둥 대협곡 여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9.04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계테마기행-천하제일 풍경구, 중국 ‘화난의 그랜드캐니언, 광둥 대협곡’
EBS 세계테마기행-천하제일 풍경구, 중국 ‘화난의 그랜드캐니언, 광둥 대협곡’

오늘(4일) E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은 ‘천하제일 풍경구, 중국’ 3부가 방송된다.

넓은 땅덩어리만큼 다양한 절경을 자랑하는 나라, 중국. 중국의 풍경 중에서도 알짜배기만 모아놓은 '풍경명승구'를 찾아 떠나는 여행. 살아생전 꼭 한번은 눈에 담아야 할, 자연과 사람이 만드는 중국의 풍경을 찾아 떠난다.

올가을, 중국의 산과 그곳 사람들의 따뜻함을 사랑하는 여행 작가 정태겸과 함께 중국의 남부 푸젠성, 광둥성, 하이난성의 풍경 속에 빠져보자.

이날 ‘세계테마기행-천하제일 풍경구, 중국’ 3부는 ‘화난의 그랜드캐니언, 광둥 대협곡’ 편이 소개된다.

중국의 남방 광둥성(廣東省). 길이가 15km이고 깊이가 300m 이상의 광둥 그랜드캐니언이라 불리는 광둥 대협곡(廣東大峽谷)에서 여정을 시작한다. 상공 300m를 아슬아슬하게 줄타기하는 자전거. 이 공연은 고공표연(高空表演)이라고도 부른다. 두 눈을 사로잡는 아슬아슬한 줄타기 공연이 펼쳐진다.

광둥을 돌아다니다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 한 식당을 발견한다. 이른 아침부터 사람들은 어떤 음식을 기다리고 있는 걸까? 그 음식은 다름 아닌 창펀(肠粉)! 딤섬의 일종으로 맛있고 먹기에 간편해서 광둥 사람들이 아침으로 많이 찾는 음식이다. 현지인이 사랑하는 광둥의 아침을 맛본다.

이윽고 들린 곳은 난강쳰넨야오자이(南岗千年瑶寨). 만화 속 스머프 마을을 연상시키는 평화롭고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자그마한 이 마을은 중국 소수 민족 중의 하나인 야오족(瑤族)이 모여 사는 곳이다. 야오족 마을의 한 집에서는 아주 독특한 광경이 벌어진다. 콩물에서 나온 막을 대나무 막대기에 걸어서 건조하는 사람들. 그 정체는 무엇일까? 그리고 과연 그 맛은?! 야오족의 부엌의 비밀을 엿본다.

한편, 이곳에는 천지를 창조한 신, 판구(盤古)를 모시는 사원이 있다. 장로님을 만나 사원 안에서 모시는 신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를 듣는다. 환영의 뜻을 담은 경전을 읽는 마을의 장로님! 이 경전에 담긴 의미는? 생생한 이야기, 색다른 풍경이 있는 광둥을 만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