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3:35 (금)
 실시간뉴스
현대인 스트레스 주범 목디스크, 핵심 키워드는 속전속결
현대인 스트레스 주범 목디스크, 핵심 키워드는 속전속결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10.1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 및 스마트폰 대중화로 인해 경추 추간판탈출증(목디스크)에 시달리는 환자 사례가 늘고 있다. 고개를 앞으로 쭉 내민 채 PC 화면을 쳐다보거나고개를 푹 숙이면서 스마트폰을 즐기는 습관 때문이다.

경추는 목을 지지하고 받치며 척추를 보호하는 뼈 마디 구조물이다. 경추 주변은 섬유륜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그 안에 내부 수핵이 채워져 있다. 만약 경추 대내외 압력이 높아지면 추간판 이탈 및 섬유륜 파열을 야기할 수 있다. 이후 내부 수핵이 탈출해 주변 신경을 자극, 통증을 일으킨다. 이러한 증상이 바로 목디스크다.

장시간 경추 굴곡 상태가 이어질 경우 주변 근육 및 인대 피로도가 누적된다. 이후 압박이 점차 심해지면서 목디스크를 초래한다.

목디스크 주요 증상으로는 뒷목의 당기는 증상과 함께 팔저림 및 손저림, 어깨 통증 등이 있다. 이외에도 목이 뻐근하거나 손을 포함한 팔 전체에 힘이 들어가지 않을 수 있다. 이는 경추 주변 신경이 상지와 연결돼 있어서 나타나는 증상이다.

일부 사람들은 목디스크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기능성 베개 등을 사용하기도 한다. 특히 외과적 수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병원 진료 대신 민간요법에 의지하기도 한다. 그러나 목디스크는 근골격계 부정렬 문제이기 때문에 자가 노력으로 개선하는 것은 쉽지 않다.

목디스크 발병 시 초기에 이를 진단해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상태가 더욱 악화되기 전에 치료한다면 비수술 요법만으로 충분히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신경성형술은 목디스크 부위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정확히 치료 할 수 있는 대표적인 비수술 치료법으로 꼽힌다.

고도일병원의 고도일 병원장은 "신경성형술은 실시간 영상장비인 C-Arm을 통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치료하므로 정확도가 높고 안전할 뿐 아니라 또한 신경 주위 유착을 치료하고 염증과 부종 등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재발률이 낮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