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9 04:30 (일)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깐풍기&볶음밥달인(개화식당)·뇨키&파스타달인(광야)…트로트보컬트레이너 달인
[생활의 달인] 깐풍기&볶음밥달인(개화식당)·뇨키&파스타달인(광야)…트로트보컬트레이너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3.03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생활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오늘(3일) 오후 SBS ‘생활의 달인’ 720회차에서는 △은둔식달-깐풍기·볶음밥 달인(개화식당, 왕본동·왕원성) △트로트 보컬 트레이너(보컬프렌즈, 박상준) △뇨키·파스타 달인(광야, 신광야) 등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깐풍기·볶음밥 달인 : 왕본동(남, 88세, 경력 70년) / 왕원성(남, 64세, 경력 40년)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은 93년 전통의 중식 불 맛을 맛보기 위해 경기도 평택의 통복시장을 찾아간다.

1928년도 평택에 개업한 중식당의 맏아들 왕본동(男 /88세/ 경력 70년)씨는 집안의 비법을 이어받아 중식의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순살 깐풍기가 아닌 뼈를 바르지 않는 닭손질 기술로 육즙과 결을 살린 전통 방식을 고수한다는 달인.

신선한 재료로 살아있는 육즙과 감칠맛의 핵심인 소스와 함께 볶은 깐풍기는 당연 이 집의 인기메뉴다. 40년 전부터는 아들 왕원성(男 /64세/ 경력 40년)달인도 윅을 잡으며 가업을 잇고 있다고 한다. 3대가 한 세기 동안 지켜온 불 맛의 비밀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은둔식달 깐풍기, 볶음밥 달인 왕본동·왕원성 달인이 운영하는 중식당 <개화식당>은 경기 평택시 통복동(통복시장로6번길)에 있다. 

◆ 트로트 보컬 트레이너 : 박상준(남, 44세, 경력 26년)

지금 한국은 트로트 열풍! 트로트 한 곡 맛깔나게 불러보고 싶은 분들은 주목! 지난 방송에서 단 몇 가지의 발성과 기술만으로 트로트를 시원하게 부를 수 있는 트레이닝 비법을 공개한 박상준 (男 / 44세 / 경력 26년)달인.

그는 입증된 실력자로 가수 박주희 씨의 그대가는 길, 왜 가니를 작사, 작곡한 장본인이자 각종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자를 코칭 했던 보컬트레이닝센터 소속 강사이다.

일상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물건일 뿐인데 시원한 발성과 맛깔난 창법으로 바로 실력 상승! 오늘 방송에서는 트로트의 꽃이라는 꺾기 기술 마스터하는 방법을 공개한다는데….

남녀노소 누구나 트로트를 잘 부를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는 달인만의 트레이닝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확인해보자.

로트 보컬 트레이너 달인 박상준 달인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선릉로129길)에 위치한 실용음악학원 <보컬프렌즈> 소속이다.

◆ 뇨끼·파스타 달인 : 신광야 (남, 29세, 경력 8년)

부드러운 감자와 밀가루 위에 뿌려진 들깨가루의 담백함, 들깨 크림 뇨끼! 감자와 밀가루로 만들어지는 이탈리아의 대표 요리 뇨끼와 한국 들깨의 만남.

신광야 (男 /29세 / 경력 8년) 달인은 할머니께서 직접 농사 지어 재배하신 들깨를 받아 파스타에 사용한다. 원래 파스타에는 들깨를 잘 넣지 않지만, 뇨끼에 들깨가루가 어울려 넣기 시작했다는 달인.

감자와 밀가루의 부드러운 식감에 더해진 들깨가루는 고소한 맛을 낸다. 조금은 심심할 수 있는 뇨끼에 소스와 들깨가 맛을 더해준다.

달인이 수제로 만든 뇨끼의 크리미한 소스 역시, 들깨가루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었던 맛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뇨키·파스타 달인 신광야 달인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광야>는 서울 마포구 동교동(월드컵북로4길)에 있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