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7 00:05 (월)
 실시간뉴스
진천군,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1기관-1시장 자매결연 추진
진천군,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1기관-1시장 자매결연 추진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3.1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 종식 후 자율 추진 … 서면으로 선 체결 가능
시장은 저렴‧고품질 제품 공급, 기관은 물품 구매 증가 … 경제 활성화 선순환 기대

진천군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위축된 관내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사태 종식 후 ‘1기관-1시장 자매결연’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자매결연 협약은 이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우편 등을 통한 서면으로 선 체결이 가능하며 실질적인 전통시장 지원은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된 후 기관별로 자율 추진한다.
 
협약 내용을 살펴보면 기관에서는 △전통시장 가는 날 운영 △물품 구매 △재능기부 등을 통해 전통시장을 지원하며 전통시장 측에서는 품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것을 명시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1기관-1시장 자매결연’ 운동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공공기관, 기업, 단체는 진천군청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코로나19 여파로 주민들이 외출을 꺼리고 소비 심리마저 위축 되는 등 지역 소상공인들이 생업을 이어나가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자매결연 운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현재 지역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야외 활동, 모임 등을 자제해 줄 것을 권장하고 있지만 이번 사태가 종식되면 많은 공공기관, 기업, 단체들이 자매결연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