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4 19:55 (화)
 실시간뉴스
서울지하철 1호선 신길역 부근서 열차탈선…상·하행 급행 운행중단
서울지하철 1호선 신길역 부근서 열차탈선…상·하행 급행 운행중단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4.14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에서 신길역으로 향하던 열차가 탈선해 시민들이 철로로 이동하고 있다.
1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에서 신길역으로 향하던 열차가 탈선해 시민들이 철로로 이동하고 있다.

14일 오전 서울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과 신길역 사이 구간에서 열차 탈선사고가 일어났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30분쯤 용산행 급행 전철이 영등포역을 출발해 신길역으로 향하던 중 궤도를 이탈했다.

다행히 다친 승객은 없지만, 이 사고로 1호선 상·하행 급행 운행이 모두 멈추고 일반 전철 운영도 지연되면서 출근길 혼잡이 빚어졌다.

코레일은 통상 역내 진입 전엔 5~10㎞로 속도를 크게 줄이는데다 곡선선로 구간이지만 통상 탈선사고의 원인이 되는 노선변경 구간이 아니라 추가적인 원인 파악을 진행하고 있다.  

코레일 관계자는 "의왕에 있는 대형 크레인을 동원 등 현장 상황에 따른 수습방안을 논의 중"이라며 "이를 위해선 해당노선을 지나는 다른 열차들의 운행일정도 조정해야 하는 만큼 오전 중 노선 정상화가 힘들 수도 있다"고 전했다.  

또  "사고 지점 인근에서 열차를 다른 선로로 안내하고 있지만, 열차 간 선로 양보를 하느라 운행이 계속해서 지연되는 상태"라며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게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손병석 코레일 사장은 이날 현장 수습을 지휘하며 "출퇴근 승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신속히 현장을 수습하되 승객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조치하라"고 지시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