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2 05:45 (일)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인류 최후의 보고 사하라, 두즈~소금호수~오아시스 마을 토주르까지
[EBS 세계테마기행] 인류 최후의 보고 사하라, 두즈~소금호수~오아시스 마을 토주르까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0.05.07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계테마기행 스페셜, 대자연의 파노라마 4부 ‘인류 최후의 보고 사하라’
EBS 세계테마기행 스페셜, 대자연의 파노라마 4부 ‘인류 최후의 보고 사하라’

오늘(7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은 ‘스페셜- 대자연의 파노라마’ 4부가 방송된다.

압도적인 스케일. 켜켜이 쌓인 수십억 년의 시간. 상상을 초월하는 힘. 인간을 깨우는 대자연의 서곡(序曲)이 펼쳐진다.

화산과 빙하, 신비의 오로라까지 대자연의 향연이 펼쳐지는 아이슬란드, 광활한 미국 서부의 사막지대에서 만나는 초자연적 경관, 은빛 만년설이 융단처럼 끝없이 펼쳐지는 알프스, 길 없는 길을 만들며 밟아온 인류 최후의 보고 사하라 사막, 신이 만든 자연의 걸작이 그림처럼 수 놓인 캐나다까지….

이번주 <세계테마기행>은 그동안 시청자들로 하여금 벅찬 감동과 가슴 설렘을 주었던 전 세계의 아름답고 경이로운 풍경만을 엄선했다. 평생에 한 번은 봐야 할 대자연의 파노라마가 시작된다.

‘대자연의 파노라마’ 4부는 ‘인류 최후의 보고 사하라’ 편이 방송된다. 큐레이터는 권기정 여행기자가 출연한다.

지중해의 눈부신 항구도시 함마메트(Hammamet). 하얀 성벽으로 둘러싸인 세계문화유산 마을의 목욕탕 함맘에서 맞는 특별한 결혼식 풍경을 즐긴다.

드디어 인류 최후의 보고 사하라를 찾아 떠난다. 첫 여행지는 사하라로 가는 관문으로 불리는 도시, 두즈(Douz). 사륜구동 오토바이를 타고 끝없이 펼쳐진 붉은 모래 위에서 신나는 모험을 즐긴다.

소금호수 쇼트 엘 제리드(Chott el Djerid)를 지나 사하라의 터줏대감 베르베르족(Berber)의 흔적을 찾아 떠난다.

수천 년 사막과 함께 살아온 그들의 거대한 식량 저장소이자 피신처였던 1000년 역사 크사르(Ksar)를 구경한다.

그리고 마트마타(Matmata)에서 베르베르인 가족을 만난다. 이들이 사는 집은 지하에 거대 구멍을 파서 만든 땅굴집! 지구촌에서 가장 부피가 큰 땅굴집의 비밀을 파헤친다.

사막의 대표적인 오아시스 마을 토주르(Tozeur)는 대추야자 열매로 유명하다. 때마침 대추야자 수확에 나선 한 농장을 방문해 사하라에서 풍요롭게 살아가는 삶의 이야기를 듣는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