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8 13:45 (토)
 실시간뉴스
3차 조합원 모집 중인 ‘김포 코오롱 하늘채’, 탁월한 교육환경으로 인기 상승세
3차 조합원 모집 중인 ‘김포 코오롱 하늘채’, 탁월한 교육환경으로 인기 상승세
  • 강동현 기자
  • 승인 2020.08.0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인근에 자리한 단지의 인기가 여전히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근거리에서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입지는 집값 상승에 영향을 끼치는 부동산 시장의 스테디셀러이자 추후 단지의 미래가치를 높이는 대표적인 요인으로 꼽힌다. 
 
이러한 입지 요건을 갖춘 아파트로는 김포 코오롱 하늘채를 꼽을 수 있다. 양곡도서관 및 반경 1㎞ 내 신양초, 신양중, 양곡중, 양곡고 등 초·중·고를 아우르는 학교가 밀집해 안전 통학이 가능하다는 점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김포 코오롱 하늘채는 김포시 양촌읍 양곡리 174-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63~74㎡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 1241세대(예정) 대단지로 구성된다. 74㎡ 타입은 모집 마감됐으며 현재 63㎡ 타입에서 조합원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특히 서울의 편리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수도권 접경지역이자 비규제 지역에 속하는 단지라는 점도 수요자들의 이목을 끈다. 

한강신도시 인프라를 품은 생활권역으로 정주여건도 뛰어나다. 중심상업지구, 이마트, 보건소가 위치해 문화생활, 의료, 쇼핑 등 생활편의시설을 단지 근거리에서 불편함 없이 이용 가능하다.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 교통망도 확보하고 있다. 서울 강서와 약 10분대로 통하는 김포한강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김포도시철도가 인접하며 인근 5호선, 9호선 연장이 계획되어 있다. 

단지 인근 풍부한 녹지 공간이 자리해 생활에 쾌적함을 더한다. 도보권 내에 축구장 약 8배 크기인 2개의 생태공원 및 수안산 둘레길, 다수의 캠핑장 등이 자리해 아침, 저녁으로 산책이나 운동 등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김포 북부권 종합발전계획에 따른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김포 북부권 지하철 5호선 연장을 중심으로 한 교통망 개선부터 융복합지원센터, 관공서 북부권 분산이전, 종합복지타운 건립, 코하우징 단지 조성 등 다양한 개발이 예정돼 있어 단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김포 코오롱 하늘채의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 801-1 열린M타워 2층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