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7:15 (금)
 실시간뉴스
영천지역자활센터, 경북도 특성화 자활근로사업단 선정
영천지역자활센터, 경북도 특성화 자활근로사업단 선정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08.28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아이건강지킴이 ‘맘편한 식판사업’ 자활기금 공모사업 선정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영천지역자활센터의 ‘맘편한 식판사업’이 경상북도가 주관하는 2020년 자활기금사업 특성화 자활근로사업단 육성지원 공모사업에 최종선정 되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이번 특성화 자활근로사업단 공모에 총 7개 자활센터가 응모했으며, ‘맘편한식판사업’ 등 총 2개 사업단이 선정되어 1개소 당 2,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맘편한 식판사업’은 영천관내 유치원·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식판 세척을 대행해주는 식기토탈케어사업으로, 첨단장비를 이용한 세척 및 소독으로 각종 유해세균을 완전히 제거함으로써 아이들이 안심하고 식사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다.

이번 사업비 지원을 통해 저소득층 주민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해 자활·자립을 촉진하고, 어린이들에게는 건강한 급식 제공 및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에 기여해 아동친화 도시로서의 영천시의 위상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집단급식으로 인한 식중독 사태 발생으로 급식 위생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본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영천지역자활센터는 지역사회 저소득층에게 다양하고 체계적인 자활서비스 제공해 자활·자립 능력 향상을 높이기 위한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