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9 15:30 (일)
 실시간뉴스
기업은행, 예금·적금·대출 연계 상품 'IBK생활금융' 출시
기업은행, 예금·적금·대출 연계 상품 'IBK생활금융' 출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10.2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이 입출금식 통장과 적금, 대출 등을 연계한 'IBK생활금융' 상품을 23일 출시한다.

기업은행은 각종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담은 입출금식 통장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과 이 상품 고객들만 가입할 수 있는 'IBK생활금융적금' 'IBK생활금융소액대출'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결합 상품 가입을 통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금융 혜택과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은 급여(월 50만원 이상) 또는 연금(4대 연금)을 받거나 아파트관리비, 지로 등 생활비 자동이체(2건) 거래만 있으면 금융 수수료 면제와 환율 80% 우대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면제 수수료는 전자금융 타행 이체 수수료(월 50회), 타행 자동화기기(ATM) 출금 수수료(월 10회), 기업은행 자동화기기 타행 이체 수수료(월 10회) 등이다.

'IBK생활금융적금'은 매월 고객이 지정한 날짜를 기준으로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 최종 잔액의 1%를 매월 자동으로 적립하는 1년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금리는 최대 연 2.5%로 월 최대 1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IBK생활금융소액대출은 입출금식 통장에 잔액이 부족해도 공과금아파트 관리비, 간편(Pay) 결제 등의 자동이체만 출금될 수 있도록 한 대출 상품이다. 마이너스 통장 형태로 최대 대출한도는 50만원이고 현금 출금 또는 일반 계좌이체는 할 수 없다.

IBK생활금융적금, IBK생활금융소액대출은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i-ONE 뱅크'에서 가입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존 주거래통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비상금적금, 소액연체방지대출, 주식거래, 신용관리 등 고객의 일상생활 속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하나로 묶은 혁신형 금융상품"이라고 전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