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9 13:05 (목)
 실시간뉴스
“품종의 신세대! 맛의 신세계!, 신품종 우리과일 맛보세요”
“품종의 신세대! 맛의 신세계!, 신품종 우리과일 맛보세요”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10.30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경제지주, '신품종 우리과일 페스티벌' 개최
왼쪽부터 농협유통 대표이사 정연태,대경능금 조합장 손규삼,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 황정환, 농협경제대표이사 장철훈, 한국과수농협연합회 회장 박철선, 예산능금농협 조합장 권오영
왼쪽 첫번째 농협유통 대표이사 정연태, 두번째 대경능금 조합장 손규삼, 네번째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 황정환, 다섯째 농협경제대표이사 장철훈 , 여섯째 한국과수농협연합회 회장 박철선, 일곱째 예산능금농협 조합장 권오영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신품종 국산 과일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국립원예특작과학원(원장 황정환)과 함께 29일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신품종 우리과일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과(루비에스, 피크닉 등) ▲배(슈퍼골드, 창조 등) ▲포도(홍주씨들리스) ▲키위(스위트골드, 골드원 등)와 같은 국산 신품종들과, 기후 변화로 국내에서 생산되는 아열대과수까지 총 5품목  17종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는   신품종 과일 판매전이 열려, 소비자들은 일부 품종을 시식 및 구매할 수 있다. 전시 및 판매 품종을 SNS에 업로드한 소비자들에게 컵과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대표이사는“기후변화로 국내 과일 재배 지형이 바뀌고 과일 소비 트렌드가 달라지고 있다”며“맛과 품질이 뛰어난 신품종 국산 과일의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활성화하여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는 동시에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농협유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