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1 12:20 (화)
 실시간뉴스
고양시, 2020년 제20회 농업인대상 6개 부문 시상
고양시, 2020년 제20회 농업인대상 6개 부문 시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0.11.12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농업인대상 공적심사위원회에서 ‘제20회 고양시 농업인대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11일 시상했다고 밝혔다.

농업인대상 수상 부문은 ▲고품질 쌀 생산, ▲화훼, ▲채소·과수·특작, ▲축산·수산, ▲친환경농업·신기술, ▲여성농업인 6개 부문이다.

수상자에게는 경기도 및 중앙단위 각종 농업관련 수상후보자로 추천, 각종 영농자금 우선 지원, 영농교육 명예강사 위촉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올해 농업인대상 수상자는 고품질 쌀 생산 부문에 김기운 농업인, 화훼 부문 정덕희 농업인, 채소·과수·특작 부문 양상국 농업인, 축산·수산 부문 김성수 농업인, 친환경농업·신기술 부문 박창호 농업인, 여성농업인 부문 김일순 농업인으로 개인 6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고양시청 평화누리실에서 진행됐다. 수상자들은 각 부문에서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송세영 고양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고양시 농업발전을 선도할 농업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제반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농업인대상은 농․축․수산분야의 고품질화로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고 선진농업과 복지농촌 건설을 앞당겨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농·어업인을 발굴․시상하는 고양시 농어업 관련 최고 권위의 상이다. 농업인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목적으로 지난해까지 91명, 2개 단체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고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