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02:05 (월)
 실시간뉴스
3중 기능성 여성 질 유산균 ‘인케어’ 출시
3중 기능성 여성 질 유산균 ‘인케어’ 출시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1.01.2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 받은 리스펙타, 아연 함유

최근 여성의 질 건강을 책임지는 전용 유산균이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닥터린(Dr.Lean)은 ‘인케어’를 선보였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질 건강 기능성 원료인 ‘리스펙타(Respecta)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원료로 하며, 식약처로부터 질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는 정상인과 반 건강인을 대상으로 한 2건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2주간 섭취 시 질 내 유익균이 증가하고, 질염의 임상학적 지표인 누젠트 점수(Nugent Score)가 유의적으로 감소하는 것을 확인했다.

세균성 질염 환자와 칸디다성 질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2건의 인체적용시험에서도 누젠트 점수가 유의적으로 개선되고 질 내 소양증, 질 분비물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질염 전체 치료율이 증가하고 질염 재발율 또한 감소됐다는 설명이다.

참고로 리스펙타는 여성질유산균으로 추천되는 원료다. 인케어는 리스펙타를 메인으로 사용하여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함유하여 질 건강, 장 건강과 면역력까지 고려한 것이 장점이다.

닥터린 관계자는 “인케어 제품은 제조과정에서 생산성을 높이고 맛이나 향을 더하는 화학 부형제, 합성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다. ”라며 “인케어는 리스펙타 유산균을 사용하여 질 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아연까지 함유해 질 건강, 장 건강, 면역력까지 동시에 3가지를 케어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