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2:20 (금)
 실시간뉴스
신한금융, 2020년 ESG 활동성과 요약 ‘ESG 하이라이트’ 발간
신한금융, 2020년 ESG 활동성과 요약 ‘ESG 하이라이트’ 발간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1.03.1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이 지난해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주요 활동과 성과를 요약한 보고서인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했다.

12일 신한금융에 따르면 ESG 하이라이트에는 지난해 추진한 그룹의 주요 ESG 활동과 앞으로의 추진 계획을 담았다.

또한 ‘모두와 함께 하는 ESG Way’라는 주제를 기반으로 그룹의 ESG 활동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했다.

특히, 신한금융의 ESG 경영 5대 핵심 전략 중 하나인 Zero Carbon Drive 추진을 통해 2030년까지 자산 포트폴리오 탄소 배출량을 38.6% 감축하고 친환경 금융 지원금액을 30조원까지 확대하는 등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와 같은 글로벌 이니셔티브 기관의 권고안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온 성과를 로드맵으로 제시했다.

또 신한금융이 추진하고 있는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과 복지 정책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한 성과도 담았다.

신한금융은 투자자와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의 ESG 정보 공개 요구에 부응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ESG 리포트 발간 횟수를 연 1회에서 2회로 확대한다.

이에 매년 1분기에는 ESG 활동 요약 보고서인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하고 상반기 말에는 ESG 관련 그룹의 상세 활동과 정량적인 데이터를 추가, ESG 보고서(구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ESG 경영 관련 공시 확대를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변화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금융의 환경, 사회적 역할을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고 국내 산업 전반에 ESG 경영을 확산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