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8 21:40 (토)
 실시간뉴스
송파구, ‘양성평등문화 조성’ 사업자 공모
송파구, ‘양성평등문화 조성’ 사업자 공모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03.17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여성권익 실현…민간과 함께 머리 맞대
사업당 최대 1천만원 지원… 23일까지 접수
송파구청 전경 [송파구 제공]
송파구청 전경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23일까지 일상 속 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해 ‘2021년도 양성평등문화 조성사업’에 함께할 참가자를 공개모집한다.

구는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정치‧경제‧사회‧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양성평등과 여성권익 확대가 정착되도록 민·관의 지혜를 모아왔다.

이번 공모는 ▲양성평등 인식제고 및 문화확산 ▲여성친화도시 조성 ▲여성사회참여확대 등 3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양성평등 인식제고 및 문화확산 분야에는 생활 속 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모집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성평등의식 제고 프로그램, 가족대상 양성평등 활동 등을 포함한다.

▲여성친화도시 조성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프로그램에 열려있다. 가족친화 환경조성, 사회적약자의 지역사회 안전증진 사업, 마을단위 돌봄사업, 코로나시대 여성의 사회적 고립 방지 등의 사업을 통해 응모가 가능하다.

▲여성사회참여확대 분야에는 여성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신청할 수 있다. 여성 일자리 발굴과 취‧창업 지원 사업, 청년여성 일자리 지원, 여성근로자 경력유지 등 구체적인 사업을 기다리고 있다.

총사업비는 3,000만원으로 법인 또는 단체에서 1개 사업만 신청 가능하며 사업의 규모나 성격, 내용에 따라 1개 사업 당 1,000만원 이내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송파구에 소재하고, ‘양성평등기본법’ 및 ‘서울특별시 송파구 양성평등 기본조례’에 규정된 양성평등 문화 확산, 양성평등 사회참여 확대, 여성의 인권보호 및 권익증진, 가족문화 확산을 주된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다.

본 사업은 지역사회 내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송파구 양성평등기금’을 운용되며, 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 고시공고나 구청 여성보육과(☎02-2147-2768)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홈페이지에 첨부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소정의 신청양식을 갖추어 오는 26일까지 구청 여성보육과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결과는 양성평등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16일 구청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참신한 콘텐츠가 많이 응모되어, 지역사회 내 다양한 구성원들이 정당한 권리와 책임을 공유하는 실질적 평등 문화 조성에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