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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AI 상담 통합 플랫폼 구축…'AI 상담봇' 도입
우리은행, AI 상담 통합 플랫폼 구축…'AI 상담봇' 도입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1.03.19 10:2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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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 상담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최적화된 답변을 제공하고 상담 시간도 단축할 것으로 예상했다.

우리은행은 AI 상담봇 도입과 챗봇 고도화를 위한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했다.

AI 상담봇은 AI 기술을 활용해 예적금 만기, 대출 연체, 각종 사고신고 등 단순 업무에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고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하면 상담 직원에게 연결해준다.

또한 현재 WON뱅킹 등에서 서비스 중인 위비봇이 고객의 질문 의도를 정확히 파악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게 AI 기반 대화엔진을 적용하는 챗봇 고도화도 추진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상담 대기시간 단축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과 상담 직원의 역량 강화가 기대된다”며 “고객센터에 AI 전담 운영팀 신설을 비롯한 미래형 고객 커뮤니케이션 센터로의 진화를 위해 디지털 혁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Queen 류정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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