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6 17:15 (목)
 실시간뉴스
전주역사박물관, 다음 달 5~9일까지 ‘집콕놀이 키트 - 나만의 유물책 꾸미기’ 운영
전주역사박물관, 다음 달 5~9일까지 ‘집콕놀이 키트 - 나만의 유물책 꾸미기’ 운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4.2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문암막새, 색실상자, 화조도, 한지발 등 유물 주제로 다양한 방식으로 책 만들어

전주역사박물관은 다음 달 5일부터 9일까지 ‘집콕놀이 키트 - 나만의 유물책 꾸미기’를 운영한다.

‘집콕놀이 키트 - 나만의 유물책 꾸미기’는 전주역사박물관에서 전시 중인 용문암막새, 색실상자, 작호도, 화조도, 다식판, 한지발 등의 유물을 주제로 다양한 방식으로 책을 만드는 것으로, 무료로 받은 키트를 가지로 동영상을 보며 책을 만들 수 있도록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전주역사박물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물에 대한 정보를 들을 수 있으며, 꾸미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집콕놀이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오는 26~30일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jeonjumuseum.org)를 참고하거나 전주역사박물관 학예연구실(063-228-6485)로 문의하면 된다.

강숙희 전주역사박물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박물관 방문이 어려운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이 어린이날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