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1 12:55 (화)
 실시간뉴스
고양시 화정도서관, ‘나와 도시, 지구의 오늘 그리고 내일’ 강연 진행
고양시 화정도서관, ‘나와 도시, 지구의 오늘 그리고 내일’ 강연 진행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5.1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 화정도서관이 6월 3일부터 ‘나와 도시, 지구의 오늘 그리고 내일’강연을 운영, 오는 11일부터 신청자를 받는다. 

이번 강연에서는 환경 문제와 관련해 우리 생활에서 고민하고 해결의 실마리를 구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존재와 공존 ▲일상을 흔드는 문제(기후) ▲채식 ▲지속가능한 도시와 교통 ▲지속가능한 건축 ▲식물 등을 소주제로 각 분야의 책을 선정해 함께 읽는 시간을 갖는다. 전문기자, 교수, 연구원 등 다양한 전문가가 강연 진행을 맡는다. 

강좌는 6월 3일부터 9월 9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고양시민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온라인 줌(Zoom) 방식으로 운영된다. 신청은 오는 11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받는다.

한편,‘독서 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독서문화지원 사업이다. 전 국민 독서문화 증진을 목적으로 해마다 도서관 및 문화원, 평생교육원을 대상으로 사업자를 모집한다. 2021년 독서 아카데미의 대상기관으로 화정도서관이 우수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아 ‘나와 도시, 지구의 오늘 그리고 내일’이란 타이틀로 15회 강의를 진행하게 됐다.

기타 자세한 사항 문의는 화정도서관(☎031-8075-9205)으로 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